[천장인테리어]낮은천장을 높게보여주는 방법 13가지

천장 인테리어

 낮은천장을 높게보여주는 방법 13가지 



우리는 항상 높은 것에 열광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매년 여행을 떠나서 높은 건축물들과 형상을 보러 다니고 사진을 찍고는 합니다. 높은 천장인테리어는 건물 외부는 물론 내부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죠. 뉴욕 그랜드센트럴 스테이션이나 바티칸 시티의 시스틴 채플까지는 안가더라도 우리 개개인의 집 거실 또는 방들도 높은 천장인테리어가 공간을 조금 더 크게 보여주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만약 천장이 그닥 높지가 않으면 어떡해 해야될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조금 편법을 써야되죠. 천장 자체를 뜯어 고쳐서 높이지 않고도 간단한 천장인테리어로 우리 눈이 보기에 천장이 높여보이고 방 공간이 넓어 보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서 그 방법들 13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높은 책장과 책꽂이

높고 좁은 간격의 책꽂이를 천장바로 아래까지 벽에 붙혀서 세워주면 우리 눈은 아래서 위로 시선이 가게 되며 천장이 높다는 일루션이 생깁니다.



2.  부엌 찬장

부엌을 높게 보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부엌 찬장들을 천장과 맞붙게 천장인테리어를 설저하는 것입니다. 물론 찬장 맨 윗칸들의 물건들은 자주 꺼내기 어렵게 되겠지만 상관 없습니다. 미적 효과와 공간이 넓어보이는 심리적 효과가 나중에는 더 중요하게 다가올겁니다.



3.  문 & 복도

천장 인테리어만큼 중요한 것이 문을 달 때 부엌 찬장과 책꽂이와 마찬가지로 최대한 높이 천장과 매우 가깝게 설치해주는 것입니다. 특히 복도는 다른 방들과 똑같았으면 모르지만 더 낮은 천장 높이가 된다면 집 전체 공간이 낮아 보이는 역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방들을 잇는 복도 천장 높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4.  커튼

커튼은 일반적으로 창문이 시작하는 윗부분 보다 천장부터 쭉 아래로 내려놔주는 것이 높게 보여지는 일루션을 만들어줍니다. 특히 컨튼 패턴으로는 아래 이미지의 물결(리플)접이식 모양으로 설정해주면 연속적인 세로형 디테일을 강조해주기 때문에 더욱 높은 일루션을 느끼게 되죠.



5.  벽난로 또는 거실 포인트 가구

거실 한가운데 있는 벽난로를 부각시켜서 방 공간을 높여 보여주면 효과적입니다. 우리나라 아파트들은 대부분 벽난로가 없는데, 그렇다면 거실에 포인트를 주는 아이템이나 가구 또는 기둥을 부각시켜주면 됩니다. 



6.  페인트

벽과 받침목 그리고 천장까지 다 한가지 색으로 페인트를 칠해주면 3면 사이에 있는 접히는 부분들을 다 흐려주는 효과를 줘서 높이를 부각시켜줍니다. 만약 천장의 색이 너무 어둡다고 생각이 들면 벽면의 색과 흰색 50%를 섞어서 천장에 페인트칠을 해주면 공간이 넓어지는 느낌을 받을수 있죠.



7.  거울

거울을 설치할 때는 항상 세로형으로 벽을 상대로 풀사이즈가 가장 이상형입니다. 반대로 원형 거울이나 가로형 거울은 낮은 천장을 오히려 더 낮게 보이게 해주죠. 모든 마술사들의 최고 소품인 거울은 인간의 눈을 속이는데 가장 좋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8.  세로형 벽걸이 등

세로형 등은 모양 자체로도 벽을 길게 보여줄뿐 아니라 위아래로 빛을 쏘아주기 때문에 우리 눈이 보기에 확실히 공간이 높아졌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9.  샹들리에

꼭 번쩍번쩍한 값비싼 크리스탈 샹들리에가 아니더라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심플하게 천장으로부터 내려오는 샹들리에도 확실히 공간을 넓혀주는 시각적 착각을 일으키게 하죠. 특히 전구들이 너무 촘촘이 가깝게 있지않고 조금 떨어진 샹들리에가 더 좋습니다. 다이닝룸에 샹들리에를 걸 경우에는 다이닝 테이블에서 적어도 1미터 이상 위에 설치를 해줘야 천장이 더 멀리 떨어져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10.  낮은 가구

책꽂이나 거울과 반대로 바닥에 놓을 가구들은 대체적으로 낮은 크기로 사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특히 방 크기에 스케일상 맞는 가구를 설정해주는 것이 더 알맞으며 높이는 낮은데 뒤로 젖혀질 수 있는 쇼파 등이 좋겠죠.



11.  문위 가로빔

문이나 창문 위에 가로빔을 설치해주면 천장 인테리어가 더 높아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가로빔을 통해 빛이 더 많이 드러오게 됨으로 공간을 더 넓게 보여주죠.



12.  벽 디자인

역시 벽에 인테리어를 입힐때 세로형 패턴과 큼직한 디자인을 적용시키면 효과적이겠죠. 단순한 그림을 달더라도 납작하거나 가로로된 유형은 부각시켜주면 안됩니다.



13.  공간

천장인테리어와 상관없이 방 내부를 너무 복잡하게 여러가지로 채우지 마세요. 천장이 벌써 낮은 상태에서 가구나 아이템 하나하나가 추가될 때마다 천장 높이가 더 낮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차곡차곡 쌓는 방법으로 공간 내부를 정리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