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색을 자랑하는 컬러풀한 도시 베스트25

우리나라를 비롯해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들은 아쉽게도 화려한 색상의 건물들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오래 살다가 외국에 나가보면 정말 화려하다는 생각이 들듯이 반대로 유럽에서 살다가 오랜만에 한국에 돌아오면 건물들이 정말 칙칙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색깔은 사람의 무드와 기분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해가 상대적으로 오래 비추지 않는 북쪽 나라들이 화려한 색들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죠. 반대로 화끈한 기분과 열정을 내뿜는 남미에서도 이러한 색들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그럼 여기서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색을 자랑하는 컬러풀한 도시 베스트 2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음 해외 여행시 강렬하고 화려한 컬러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이 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1.  브로츠와프, 폴란드

Wroclaw, Poland

64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브로츠와프는 폴란드에서 4번째로 큰 도시로 폴란드 서부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 및 금융센터로 발돋음하고 있습니다.


2.  리우데자네이루, 브라질

Rio de Janeiro, Brazil

2016년 올림픽 호스트인 리우는 카니발 축제를 앞세워 열정적인 컬러 문화를 일반 동네에서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스톡홀름, 스웨덴

Stockholm, Sweden

유럽 북부 스칸디나비아 지방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스톡홀름은 건물들뿐만 아니라 지하철역들도 컬러풀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죠.


4.  친퀘테레, 이탈리아

Cinque Terre, Italy

이탈리아 북서부의 리비에라에 위치한 5개의 해변마을인 친퀘테레는 높은 절벽에서 바닷가를 내려다보는 멋진 전경을 자랑하죠.

5.  바로셀로나, 스페인

Barcelona, Spain

스페인 카탈로니아의 수도인 바로셀라나는 안토니 가우디 건축을 중심으로 매우 컬러풀한 건물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6.  리마, 페루

Lima, Peru

페루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인 리마에는 스페인식 바로크 건물부터 모던 글라스형 초고층 빌딩과 언덕위에 촘촘히 지어진 컬러풀한 집들까지 다양한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7.  올드 산후안, 푸에르토리코

Old San Juan, Puerto Rico

푸에르토리코 메인랜드에서 북쪽으로 56km 떨어진 섬에 위치한 올드 산후안에는 이 나라의 가장 오래된 도시로 사방을 둘러보면 밝은 파스텔 색상들을 여기저기서 볼 수 있죠.


8.  조드푸르, 인도

Jodhpur, India

인도 북서부 라자스탄에 있는 상업도시 조드푸르는 스머프 마을을 연상케 하는 색상을 띄고 있습니다. 2013년, 조드푸르는 론리플래닛이 가장 신기한 여행지로 뽑았죠.


9.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

Reykjavik, Iceland

레이캬비크는 세계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한 나라의 수도로 일년에 고작 1,300시간의 햇빛이 내려 쬡니다. 이 춥고 흐린 날씨를 이겨내고자 화려한 색상들을 담은 집들을 지어놓았죠.


10.  발파라이소, 칠레

Valparaiso, Chile

남아메리카에서 태평양을 맞이하는 제1의 무역항인 발파라이소는 '리틀 샌프란시스코'로 불리웁니다. 이 곳에서는 컬러풀한 건물들은 물론 여러 스트리트 아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1.  빌렘스타트, 쿠라사우

Willemstad, Curacao

카리브해 남부 지역에 위치한 빌렘스타트는 네덜란드식 건축물들을 시내를 매꾸고 있는데, 현재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죠.


12.  세인트 존스, 캐나다

St. John's, Canada

캐나다 뉴펀들랜드에서 가장 큰 도시인 세인트 존스는 어러 옷가게들과 관광상품샵 및 레스토랑들이 컬러풀한 건물들로 이뤄져 있죠.


13.  부에노스아이레스, 아르헨티나

Buenos Aires, Argentina

남미에서 상파울루에 이어 두번째로 큰 도시인 부에노스아이레스는 유럽풍이 강한 라 보카 (La Boca) 지역에서 화려한 색상들을 볼 수 있죠.


14.  카르타헤나, 콜롬비아

Cartagena, Colombia

카리브해안가를 따라서 위치한 카르타헤나는 인구 90만명으로 콜롬비아에서 다섯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카르타헤나 골목 곳곳에서는 아래와 같이 생생한 색상들을 볼 수 있죠.


15.  코펜하겐, 덴마크

Copenhagen, Denmark

코펜하겐 시내에서도 밤낮을 가리지 않고 관광객들이 가장 몰리는 니하븐 (Nyhavn) 워터프론트 지역에는 17세기에 지어진 타운하우스들과 카페 및 레스토랑들이 멋진 색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6.  과나후아또 시티, 멕시코

Guanajuato City, Mexico

과나후아또 시티의 대부분 분홍색과 녹색이 주를 이루는 샌드스톤으로 지어진 건물들은 지역 교회들을 중심으로 다닥다닥 붙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죠.


17.  이스탄불, 터키

Istanbul, Turkey

유럽쪽에 위치한 이스탄불에서는 유대인 동네인 발랏 (Balat)에서 알록달록한 집들을 만날 수 있죠.


18.  베니스, 이탈리아

Venice, Italy

117개의 섬으로 이어진 베니스는 아름다운 물과 함께 로맨틱한 건물 색상들을 뽐내고 있습니다.


19.  하바나, 쿠바

Havana, Cuba

카리브해에서 가장 큰 도시인 쿠바의 수도 하바나는 전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건축물들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다양한 디자인 속에서도 눈부시게 화려한 색상들은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죠.


20.  리스본, 포루투갈

Lisbon, Portugal

전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들 중에 하나인 리스본은 이제 아이콘이 되어버린 빨간 지붕을 기반으로 여러 색상들을 조합해 만든 집들을 만나볼 수 있죠.


21.  베르겐, 노르웨이

Bergen, Norway

이 리스트에서 두번째로 햇빛을 못받는 도시인 베르겐에는 파스텔 컬러로 뒤덮힌 브리겐 (Bryggen) 동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22.  망통, 프랑스

Manton, France

프랑스 동남부 지중해 도시인 망통은 '프랑스의 진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망통은 특히 아름다운 해변가와 거대한 식물원 그리고 그림과 같은 컬러풀한 건축물들로 유명하죠.


23.  누크, 그랜란드

Nuuk, Greenland

그린란드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인 누크는 계속되는 흐린날씨 때문에 모든 통나무 집들을 아래와 같이 여러 색상 조합들로 짓는다고 하죠.


24.  시기쇼아라, 루마니아

Sighisoara, Romania

역사적 지역인 트란실바니아에 위치한 시기쇼아라는 300년이 넘는 164개의 컬러풀한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25.  샌프란시스코, 미국

San Francisco, USA

빅토리안과 에드워디언 형식으로 지어진 집들이 많은 샌프란시스코에는 한 건물에 3가지 색을 조합시키는 모습들을 자주 접할 수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