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성가한 억만장자 CEO들이 공통으로 지닌 성향 톱10

금수저로 태어난 억만장자 또는 현직 CEO들한테는 그닥 배울것이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수성가한 억만장자들은 이야기가 달라지죠. 이들의 일반적인 성공을 떠나서 타임지 표지에 장식될 정도로 성공한 이유는 과연 어디에서 나온걸까요? 그냥 운이 좋아서 또는 기회를 잘 만나서였을까요? 포브스 잡지사와 인터넷 비즈니스 블로그인 Inc.는 최근 마크 주커버그, 제프 베조스, 엘런 머스크 등 IT, 금융, 석유, 리테일 분야의 글로벌 억만장자 CEO 35명을 분석해서 비슷한 특성들을 찾아냈다고 합니다. 다음은 자수성가한 억만장자 CEO들이 공통으로 지닌 성향 톱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서 어떤 성향을 가지고 계신가요?

1.  돈과 성공에 대한 만족할줄 모르는 욕구

억만장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단순히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부를 축적하고 싶은 사람한테는 안주와 현 상태에 만족함은 가장 무섭고도 위험한 성향이죠. 자수성가한 CEO들은 항상 현재보다 더 원하고 세워둔 목표는 더 큰 것을 얻기 위해 지나치는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2.  기업가의 마인드

억만장자가 되려면 일단 억만장자같이 생각을 해야됩니다. 위에 언급된 35명의 CEO들은 처음부터 자신만의 길을 찾아 나섰고 비전을 만들어 나갔으며 결국 모든 것을 현실로 키워냈죠. 기업가의 마인드는 결국 자신의 발자국과 솔루션들을 합쳐서 성공을 이뤄내는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3.  투철하고 쉬지않는 직업의식 

억만장자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아무리 아이디어나 방법이 뛰어나더라도 엄청난 가치를 만들어내려면 그만큼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투자되어야 하고 지속되어야 합니다. 결국 꿈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견고한 인내심과 헌신적인 에너지를 장기간 멈추지 않고 내뿜어낼 줄 알아야 하죠.

4.  인간관계와 대화 능력

뛰어나게 성공한 사람들은 아무나 친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딜을 이뤄내고 사업을 키우기 위해서는 랜덤하게 던져지는 상황이나 사람들과 어울릴줄 알아야 합니다. 추가로 그들이 여러분의 말을 잘 듣고 여러분을 위해 뭔가를 해줄 수 있게 만들어야 하죠. 억만장자의 설득력과 대화 능력은 성공의 중요한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5.  한발 앞서나가는 창의력

새로운 돈 (New Money)은 오래된 아이디어 (Old Idea)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자수성가한 모든 억만장자들은 새로은 아이디어들을 만들어내고 혁신을 이루는 능력을 갖췄으며 일반 아이디어들을 뒤집어서 새롭게 쓸 줄 압니다. 이러한 능력들은 일단 문제점들을 발견하고 소비자들을 이해해서 여기에 맞춰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책들을 찾아내면서 혁신을 이뤄내죠. 하지만 이 모든 것들도 남보다 한발 늦으면 소용 없습니다. 


6.  동기 부여를 줄 수 있는 능력

성공을 하려면 여러분을 뒤에서 받쳐주는 능력있는 팀이 필요합니다. 이 세상에는 혼자 힘으로 자수성가해서 엄청난 재산을 끌어모은 사람은 극히 드물죠. 이 때문에 동기 부여를 줘서 같이 오랫동안 목표를 향해 나가는 자신만의 어벤저스 팀을 꾸려나가야 합니다.


7.  끊임없는 불만족

쉽게 만족하는 사람들은 안일하게 되고 결국 앞으로 전진하지 못합니다. 반대로 항상 불만족스럽다면 개선할 방법을 찾아 나서게 되고, 결국 원하는 성공 단계에 가까이 도달하게 되죠. 오늘날의 억만장자들은 처음으로 백만장자가 되었을 때 결코 자축파티를 열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돈을 은행에바로 넣어 놓고 다시 일로 돌아갔죠.


8.  과감히 계산된 모험에 도전

아무리 운이 좋은 사람이라도 로또 티켓이 제발로 찾아오지는 않습니다. 모든 억만장자 CEO들은 인생 한번씩은 위험을 무릅쓰고 과감한 도전을 하죠. 엘론 머스크 (Elon Musk) 같은 경우는 페아팔에서 벌어들인 재산 전체를 테슬라와 스페이스X에 투자하면서 모든 위험을 감수한 것으로 유명하죠. 하지만 이 계산된 모험은 드디어 엄청난 결과로 보답해주고 있죠.

9.  슈퍼 집중력과 강철 멘탈

성공한 CEO치고 여러가지 일에 만능인 멀티태스킹 능력자는 별로 찾아볼 수 없습니다. 오히려 하나의 목표 또는 한가지 업무에 슈퍼 집중력을 쏟아부어서 차근차근 이뤄나가는 경우가 많죠. 여기에 목표 하나 외에는 무엇에도 휘둘리지 않는 강철 멘탈 또한 매우 중요한 성공 요소입니다.  


10.  큰 그림을 보는 마인드

큰 성공은 큰 아이디어로부터 나오고, 큰 아이디어는 큰 그림을 보는 마인드에서 시작됩니다. 자수성가형 억만장자들은 어떠한 장애물이라도 뛰어넘을 준비가 된 꿈쟁이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큰 그림을 보고 뛰어간다면 앞에 닥치는 장애물들은 너무나도 작게 보이기 마련이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