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마케팅 툴 베스트 11!

인스타그램마케팅 툴 베스트 10!



원래 인스타그램은 셀카사진, 연예인 근황 그리고 맛집 음식들로 도배되었었죠. 하지만 이제는 인스타그램마케팅을 사용한 강력한 비즈니스 플랫폼이 된 인스타그램은 많은 업체 또는 개인들이 비즈니스에 필수 소셜미디어 아웃렛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다른 비즈니스들은 살짝 발상을 바꿔서 인스타그램마케팅을 통해 원래 타켓을 정한 시장 밖으로 잠재고객들을 끌어당기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스타그램마케팅 방법들의 다양함과 새로운 도구들이 많이 소개되면서 심지어 광고를 하지 않으면서도 홍보하는 효과를 보는 전문가들도 생기게 됬죠. 아직 제품이 출시 되지 않았거나 브랜드가 정착을 하지 못했더라도 일하는 환경의 비하인더 씬 스냅샷이나 비즈니스가 커가는 과정을 담은 인스타그램마케팅도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이루고자 하는 것은 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소개해 드릴 인스타그램마케팅 11가지 툴은 여러분의 인스타그램을 통한 비즈니스를 극대화시키에 제일 좋은 도구들이 될 것입니다.



1.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툴

먼저 2014년 8월에 처음 선보인 인스타그램 자체에서 사용자의 비즈니스를 관리하고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툴이 있습니다. 여기 리스트에서 유일하게 외부 사이트/어플이 아닌 공식 인스타그램 도구인데요, 이 툴은 3가지 영역에 집중합니다. "계정 인사이트"는 인스타그램 계정의 모든 소셜 참여와 도달을 분석해주고, "광고 인사이트"는 광고 생성과 리포팅을 관리해주며 마지막으로 "광고 스테이징"은 미래 광고 켐페인에서 미리보기, 저장, 협력(콜라보)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IconoSquare

IconoSquare는 인스타그램에 있어서 가장 유용한 소셜미디어 관리 및 분석 도구중에 하나입니다. 85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IconoSquare는 인스타그램을 홍보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통한 이벤트 및 콘테스트를 진행하며 다른 브랜드/업체들의 이벤트들고 보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시글과 댓글부터 모든 도달과 컨텐츠 클릭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음 인스타그램마케팅 전략을 짤 수 있도록 도와주죠.



3.  Gramfeed

인스타그램 사진을 해시태그로 무료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들은 허다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Gramfeed는 위치를 검색하면 그 위치가 태그 된 사진들을 찾아 볼 수 있고 두번째 옵션으로는 지정한 위치 내에서 특정 해시태그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서초구 양재동"에서 "#고양이"를 검색 해 볼 수 있는 거죠.



4.  Like2Buy

소셜미디어 매니지먼트 툴인 Curalate가 인스타그램을 온라인샵으로 만들기 위해 Like2Buy라는  완벽한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단순히 "좋아요" 버튼을 이용한 솔루션인데요, 만약 팔로워가 여러분이 막 올린 제품 사진이 마음에 든다면 쉽게 "좋아요" 버튼을 누름으로서 그 제품을 바로 구매 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죠. 인스타그램마케팅을 직접 매출로 연결시켜주는 솔루션으로서 모든 분석 도구도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Agorapulse

Agorapulse는 인스타그램마케팅에 있어서 고객관리(Customer Service) 최강 도구입니다. 첫째로 로그인을 하면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해 글쓰고 클릭하며 키워드를 보여줄 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해서 고객(팔로워)들과 바로바로 연락할 수 있죠. 각 고객마다 프로필을 따로 만들어주고 심지어 단골 고객들도 표시해줍니다. 



6.  SnapWidget

인스타그램 이미지들을 웹사이트, 개인 블로그 또는 쇼핑몰에 기재하고 싶다면 SnapWidget을 사용해보세요. 이 위젯은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갤러리를 손쉽게 삽입 할 수 있고 위젯 자체도 맞춤형으로 바꿔 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갤러리도 해시태그나 유저이름을 설정해서 표시해 줄 수 있죠.



7.  Tagboard

인스타그램마케팅 첫 번째 룰은 바로 해시태그(#Hashtag)를 제대로 사용하는 것이겠죠. Tagboard는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도 여러분이 사용하는 모든 해시태그를 관리할 수 있고 검색도 가능합니다. Tagboard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바인, 플리커 등에 기재된 모든 해시태그들을 찾을 수 있고 플랫폼 사이를 연동시켜서 서로 교류도 시킬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해시태그와 연관성 그리고 타이밍만 맞춰주면 바이럴 마케팅은 더 이상 추상적인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니죠.그렇다면 첫 시작은 Tagboard를 통한 해시태그 관리입니다.



8.  Repost

소셜미디어에 글을 쓰는 팁이나 방법들을 검색하셨다면 당연히 팔로워나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준 팬의 글을 공유해줘야 한다는 것 쯤은 알고 계시겠죠. Repost는 트위터의 리트윗 버튼과 똑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iOS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공유를 하실 수 있죠. Repost의 슬로건이 바로 "좋아요만 누르지 말고 #Repost 하세요" 입니다.


9.  Schedugram

Schedugram은 인스타그램마케팅에서 쉽게 말해 블로그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예약"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트렌드를 강하게 따르는 인스타그램은 포스팅 시간대가 매우 중요한데, 대체적으로 추천하는 포스팅 시간대는 현지 시간 오전 7시에서 9시,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 그리고 오후 5시에서 저녁 7시입니다. Schedugram은 데스크톱 툴로 영어를 잘 못하더라도 이용하기가 꽤 쉽죠. 물론 여러 계정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답니다.




10.  Pic Stitch

앱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는 Pic Stitch는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조합해줘서 콜라주나 다른 여러 형태로 보여줍니다. 수많은 사진들로 관객들과 팔로워들을 스팸하기 싫다면 이 유용한 어플을 사용하면 좋죠. 특히 백스테이지 또는 비하인더씬 사진들이나 특별한 이벤트 사진들을 이 방법으로 올려주면 호응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Pic Gird Collage Maker이라는 유사한 어플이 있습니다.



11.  Over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Over 어플은 불과 $1.99의 가격으로 엄청난 글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영어 글꼴만 현재 지원되고 있지만 인스타그램 포스터 또는 소식 게시물을 올릴때 트렌디한 디자인의 카피를 쓸 수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