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이마트 알뜰쇼핑 꿀팁과 혜택 10가지!

집에서  5분 거리인 이마트를 수년간 제 집 드나들 듯이 하고 있는 1人입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분들에 비해 이마트 쇼핑에 어느정도 일가견이 생겼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어디서도 찾아보기 힘든 조합의 바로 “이마트 알뜰쇼핑 꿀팁과 혜택의 끝” 10가지를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요새는 거의 동네마다 이마트가 하나씩 있지만(서울기준) 1993년에 처음 설립되어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대형 유통점이었다고 합니다 . 2016년 6월 기준으로 총 179개의 매장이 있고요. Emart는Economic(경제적인) Mart(시장)에서 따온 약자로 다른 시장에 비해 상품을 아주 저렴하고 질 좋은 제품을 판다는 뜻이랍니다. 그도 그런 것이 제가 이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품질 보장이 되있기 때문입니다. ( 이마트 관계자 절때 아님 ㅎㅎㅎ) 과일의 경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규정한 '상' 등급 이상의 당도 높은 상품만을 판매하며, 상품마다 정확한 당도를 소비자가 알 수 있도록 표시하는데요, 맛보지 않고 과일 돈주고 사서 실패할 확률을 줄여주죠. 옛날 어릴때는 수박사러 시장에 엄마 손잡고 가서 과일 아저씨가 수박을 칼로 조금 잘라 주셔서 먹어보고 샀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런 절차 없이도 맛있는 과일을 믿고 살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런 이마트를 어떻게 하면 편리하게 또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을 까요?

1.  야간 쇼핑 골든 타임

저녁 먹고 9시쯤 슬슬 장을 보러 나가보세요. 오늘 같이 더운 이 기나긴 여름밤에 시원한 에어컨이 빵빵하게 틀어진 이마트야 말로 최고의 장소입니다.  9시부터 처음엔 대략 20% 할인 바코드가 추가로 붙습니다. 30분이 지나면 30%마감 직전엔 보통 40%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여기서 또 하나의 꿀팁이 있다면, 이마트 휴무일 전날 밤 역시 핫플레이스 입니다. 휴무일 전에 해산물이나 고기, 빵 등을 다 팔아야 하기 때문에 질좋은 상품을 싸게 구매하실 수 있죠. 각 지역의 이마트 휴점일은 여기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2.  추억의 빈병 팔기

어릴때 가까운 수퍼에 빈주스병이나 아빠가 드신 맥주 소주병 갖다주고 과자를 사먹은 추억이 있는데요, 요새는 가까운 곳에서 그렇게 할 수 있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이마트 고객센터에 가시면 소주병은 40원, 맥주병은 50원씩(지점마다 차이) 환불받으실 수 있져. 또한 지점에 따라 무인 빈병 회수기까지 있으니 참고하세요, 꽤 짭짤하답니다.


3.  맘키즈클럽 가입

맘키즈클럽은 무료회원제입니다. 임산부나 7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가입할 수 있고요, 매월 1일~15일, 15일간 최대 50%까지 특별 할인 되는 맘키즈 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애기 키우다 보면 이래저래 돈 많이 들어가잖아요, 이게 어디에요,,,ㅎㅎㅎ 맘키즈 가입하시면 코코몽 에코파크등 입장료가 할인 되는데요, 저는 사실 이거에 혹해서 가입했답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혜택은 맘키즈클럽 공식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4.  이마트에서 주는 나만의 생일 선물

이마트몰 검색창에 생일쿠폰을 치시면 10% 할인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가 나에게 주는 선물”을 사실 때 좋습니다. ^^;;

5.  이마트 캐시백 & 각종 카드 혜택

제가 이용하는 것 중, 가장 큰 혜택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마트 포인트 적립률은 0.01%입니다. (10만원을 질러도 100원이 적립되죠) 하지만 저는 우리은행 이마트 체크카드를 사용하는데요, 최고 0.6% 까지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사용 내역을 핸드폰 문자 서비스로 등록해놔서 쇼핑하고 바로 캐시백이 되는걸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돈쓰고 돈 받기죠ㅎㅎ 또한 이마트 사이트 에서 카드사별, 통신사별 행사/이벤트 미리 체크해 두신다면, 더 저렴하게 쇼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6.  상품이 불량인 경우, 상품권 5천원 제공

이마트의 보상제도 서비스 중에 하나입니다. 구매한 상품 중에 품질 불량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환불은 물론, 상품권 5천원으로 보상해 주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보통은 귀찮거나 크게비싸지 않아 집에 와서 상태를 보고도 손해를 본 채 넘어가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영수증만 지참하면 구매 후 1개월 이내 보상이 가능하니, 꼭 참고 해야 겠죠? 이 외에도 '계산착오''약속불이행'도 마찬가지로 같은 보상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7.  무료 기저귀 서비스

기저귀를 넉넉하게 챙겨가지 않았을 경우, 정말 난감한 일이 발생하지만 그 곳이 이마트라면 문제 없습니다. 고객센터에서 무료로 샘플 기저귀를 주니까요, 참으로 바람직한 서비스가 아닐 수 없네요! 사실 이마트 고객센터에는 거의 없는게 없습니다. 마치 엄마의 가방 같아요, 구급상자도 있고 밴드, 빨대 등 필요 사항에 따라 요청하시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8.   매장에서 쇼핑하고 집으로 바로 배송

이마트는 이마트 앱을 다운받고 바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해서 결제하면 당일 배송하는 ‘스캔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쌀이나 무거운 상품을 가져가기 힘들고 번거롭다면 이용해볼 수 있는 좋은 팁입니다. 사실, 앱 깔고 스캔하고 뭐 이것도 번거롭습니다만, 쌀을 지고 이 무더위에 집까지 가실 거 생각하시면 백배낫죠.


9.  무료 주차권 받기

지점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주차비를 받는 이마트의 경우 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한테 1시간 무료 주차가 주어집니다. 이마트 문화센터 수업을 들으신다면, 카운터에서 무료 주차권을 받아보세요. 대부분 4시간 무료입니다.


10.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마트로 할인

아주 간단하게 알뜰 쇼핑할 수 있는 팁입니다.  카카오톡 친구에 이마트를 추가하시면 수시로 쿠폰을 발급해 줍니다. 너무 쉽죠잉!? 꽤 쏠쏠해요.


참고로, 이마트 박스 이용 꿀팁도 있습니다, 집에 고양이 키우시는 분들 놀이집 만들어 주실때 아주 유용하답니다. 요새는 좀처럼 길에서 박스 구하기 어렵지만 이마트에 가시면 깨끗하고 상태 좋은 박스가 많잖아요. 갖가지 방법으로 박스를 사용하셔도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 10가지 꿀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현명하고 알뜰하게 쇼핑하고 우리 모두 부자 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