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보통 치약을 이용해 이빨을 닦고 화장실 선반에 넣었다가 다시 양치질을 할 때 까지 치약을 찾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일반 치약은 치아를 깨끗하게 해주는 것 외에도 집안팍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 치약을 당장 어디에다 써볼까요? 군대를 다녀온 대한민국 남자라면 다들 한번쯤은 치약을 이용한 '미싱' 작업을 해봤을겁니다. 당시에는 꽤 짜증날 수 밖에 없었겠지만, 치약의 효과는 다들 인정했겠죠. 다음은 일상에 의외로 유용한 만능 치약활용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 헤드라이트 닦기
뿌옇거나 더러워진 자동차 헤드라이트는 치약을 묻힌 걸레로 원을 그리면서 닦아주면 아래와 같이 쉽게 깨끗해줍니다. 참고로 베이킹소다를 치약과 함께 썩어서 닦아주면 효과가 극대화되죠. 요즘 나오는 웬만한 치약들은 연마제 성분이 들어가 있어 이러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은 악세사리 녹 제거
앞으로는 값비싼 은 녹제거제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칫솔에 치약을 약간 묻혀서 녹이 슬거나 뿌옇게 변한 은 악세사리들을 스크래치 나지 않게 살살 비벼주면 반짝반짝 제 빛을 찾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지독한 음식 냄새 제거
마늘이나 양파 또는 생선 비린내와 같이 손에 한번 닿으면 없애기 힘든 악취들이 있습니다. 이 때 아주 작은 양의 치약을 짜서 손을 비비고 흐르는 물로 씻어주면 일반 비누보다 빠르고 깔끔하게 냄새를 제거해줍니다.
4. 터치스크린 스크래치 제거
만약 스마트폰에 보호필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금방 수 많은 스크래치들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입는 면티 같은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짜서 스크래치 난 터치스크린에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다 문지른 후에 남아있는 치약을 깨끗히 닦아내고 스크린을 말려주면 되죠.
5. 손톱 청소
치약은 손톱에 낀 때까지 완벽히 제거해주죠. 먼저 아래와 같이 손톱 부분을 치약으로 묻혀준 다음 10분에서 15분 가량 무엇을 쥐고 있다가 물로 깨끗이 행궈주면 끝!
6. 싱크대 + 수도꼭지 닦기
치약활용법을 제대로 모르더라도 양치질 하다가 치약을 실수로 싱크대에 약간 흘려서 깨끗히 닦아본 사람들도 꽤 있을겁니다. 싱크대 외에도 보통 화장실 수도꼭지나 자동차 휠 또는 쇠파이프 같은 크롬 금속에는 치약이 만능 청소 제품이죠.
7. DVD 스크래치 제거
앞서 스마트폰 터치스크린의 스크래치를 제거하는 것과 같은 원리 및 방법으로 치약은 CD나 DVD의 스크래치들을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깊게 파인 스크래치는 어쩔수가 없죠. 그리고 최대한 작은 양의 치약으로 부드럽게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닦아나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래나 영화 또는 게임이 계속 짜증나게 끊켜서 버리기 전에 이렇게 한번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8. 나무 가구 위 물자국 제거
코스터나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고 나무 테이블 위에 음료잔을 나뒀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물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물자국은 정말 지우기 힘들 수가 있죠. 하지만 하얀 치약을 물자국 위에 짜서 30초 가량 앉혀놓았다가 젖은 행주로 부드럽게 닦아주고 이 후 자연스럽게 건조시켜주면 물자국이 완벽하게 제거된답니다.
9. 흰 운동화 닦기
보통 컨버스화 같은 운동화는 밝은 색상일수록 때가 자주 타는데, 다행히 치약과 칫솔만 있으면 손쉽게 닦아줄 수 있죠.
10. 급할 때 멘소래담 대채용으로 쓰기
타박상을 입었거나 약간의 화상 또는 벌레한테 물렸다면 젤 형식이 아닌 치약을 짜서 상처난 피부에 발라주면 됩니다. 치약은 멘솔과 베이킹소다와 같은 항염증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성난 피부가 안정되면서 시원하게 느껴주도록 만들어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