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가이드가 추천하는 프라하 여행시 꼭 알아야 할 7가지 팁

대한항공의 체코항공 지분인수로 인해 체코 여행이 편리해 졌습니다. 첫 째로 바츨라프하벨 공항에 들어서시면 한국말 표지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둘째, 항공권 가격이 착해졌어요! 홍홍홍 덕분에 유럽여행의 일정에 프라하를 거점으로 삼으시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저는 프라하에서 작년까지 총 4년간 체류를 하면서 이런저런 일들을 많이 겪었는데요, 프라하 관광지역을 벗어나면 인종차별은 물론이고 (인종구성이 백인 위주), 영어로 소통이 당연히 안되는 데다가 (체코어는 배우기 어려운 언어로 기네스북에 등재), 사기도 많이 당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아름다운 도시 프라하는 그리운 곳입니다. 프라하는 도시 전체가 야경이 끝내주는데요, 이는 프랑스의 조명 예술가가 프라하 도시 자체를 디자인했기 때문입니다. 프라하의 블타브 강변에서 프라하 성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그림 속에 혹은 동화 속에 들어가 있는 느낌을 받으실겁니다. 이런 아름다운 프라하에서는 꼭 조심해야 할 것 들이 있는데요, 이를 숙지하신다면 더욱더 만족감 있는 여행을 하실 수 있겠죠? 절도, 레스토랑 영수증 추가 비용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럽 여행 팁이라면 아래 7가지 사항은 익숙지 않으실 겁니다.

1.  석회수

프라하는 물이 석회수에요. 제가 4년간 있으면서 치아가 많이 상한 주범이죠. 반드시 양치 하실 때는 생수로 하세요. 머리를 생수로 하시긴 힘드시니, 여행 중 비듬은 감안하시고요.ㅎㅎㅎ 프라하는 보통 레스토랑에서 물을 주기도 하는데 사서 드시기를 권합니다. 수돗물 받아 올 수 있어요. 제가 한번 된통 당해서 그날밤 설사로 고생했던 기억이있습니다. 


2.  소금

체코 속담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귀한 손님에게 소금을 대접한다” 아무래도 체코는 유럽 중에서도 한가운데, 유럽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근처에 바다가 없어 소금을 얻기 힘든 지리적 특성을 가집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소금이 아주 귀했겠죠? 이러한 배경으로 인해 관광지 근처의 레스토랑은 다른 로컬들이 먹는 레스토랑에 비해 음식이 많이 짭니다. 짠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샌드위치로 선택해서 드세요.


3.  개 똥

체코는 애견 사랑이 대단한 나라입니다. 정말 개들이 살고 싶어 하는 나라가 아닐 수 없는데요, 그도 그런 것이 트램에도 애견인좌석이 있고 백화점은 물론이고 고급 레스토랑도 개와 같이 갈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정책에 비해 의식이 낮은 주인들도 많은데요, 길거리 여기저기에서 개 똥들이 많습니다. 걸으실 때 꼭 조심하세요.


4.  돌바닥

프라하는 벨벳혁명으로 인해 전쟁시 파괴된 것이 없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돌바닥도 그 중에 하나이죠. 비수기 때는 공사를 많이 하지만 성수기 때는 길거리가 예쁜 돌바닥으로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정말 이쁘게 나오는데…. 이게 문제가 밤마다 다리가 쑤셔서 잘 수가 없어요. 아시다싶이, 유럽여행은 걸어서 하는게 제맛인데 프라하는 또 골목골목이 이쁘거든요. 그러니 정말 튼튼하고 좋은 운동화를 꼭 가져가세요. 그래도 구두 한 켤레는 꼭 가져가세요. 고급 레스토랑에선는 의상 제한이 있습니다.


5.  트램 노선 변경

프라하는 중세시대 건물과 트램이 어우러져 더욱 예쁜데요, 덕분에 공기도 좋고요. 트램만 잘 이용해도 프라하 여행은 정말 편해집니다. 그런데 문제가 트램 노선을 자주 바뀐다는 겁니다. 트램을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노선도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엉뚱한데 가면 괜히 당황하잖아요. 그리고 트램이 가는 길은 트램 통행이 사람 통행보다 우선이니 조심하세요.


6.  콧 풀기

혹시나 여행 중에 면역이 떨어져 감기에 걸렸다면 콧물을 조심하세요. 이곳은 콧물을 훌쩍이는 것보다 시원하게 코를 푸는 것이 매너입니다. 겨울에는 식당이나 극장이나 체코 사람들이 시도때도 없이 코를 풀어 많이 당황하실 겁니다. 


7.  해산물보다 고기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체코는 육지나라이기 때문에 해산물이 비쌉니다. 많이 비싸죠. 특히 굴 요리는 더더욱 그렇고요. 그러니 굳이 이곳에서 해산물을 주문하지 마시고 스테이크를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삼겹살이나 소고기는 우리나라에 비해 많이 저렴한 편입니다. 민박에서 구워드셔도 좋겠죠?!^^ 


오늘은 이렇게 프라하 여행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 7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잘 숙지하시고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