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공항들의 모든 와이파이와 비밀번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큰 어려움을 느낀 적은 없습니다. 다군다나 대부분의 국민들이 LTE 속도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자체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있죠. 하지만 막상 해외로 나갔을 때 데이터 로밍을 하지 않았다면 급한대로 공항 와이파이를 이용해야되는 경우가 옵니다. 특히 긴 대기시간 또는 비행기를 갈아탈 때 와이파이는 거의 기본 인권(?)이라고 할 수 있죠.

전문 여행 블로거이자 컴퓨터 보안 엔지니어인 '아닐 폴랏' (Anil Polat)은 최근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서 세계 최초로 전세계 국제공항들의 와이파이 사용 여부 (무료/유료)와 로그인 이름 그리고 비밀번호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터액티브 지도를 아래와 같이 공개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비행기 아이콘이 있는 공항을 골라서 눌러(클릭해)보면 그 위치의 모든 와이파이 정보를 보여줍니다. 한번 해보시죠.



폴랏은 자신의 여행 블로그 'foXnoMad'를 통해 전 세계를 여행하며 자시의 블로그 구독자들이 더 스마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고 밝혀왔습니다. 현재 이 와이파이 지도는 각 공항을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에 인증된 여행자들로부터 받은 정보로 실시간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와이파이 정보란을 보면 업데이트 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죠.


참고로 이 지도는 iOS와 안드로이드 그리고 구글플레이에도 앱으로 지원되고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