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영국 육군 소속의 공수특전대 SAS(Special Air Service)와 해군 특수부대 SBS(Special Boat Service) 신형 헬멧을 공개했습니다. 언뜻 봤을 때 무시무시한 디자인을 띄고 있는 이 헬멧은 실용적인 면 보다는 헐리우드 SF 영화에나 어울릴 듯한 모습을 나타냈는데요. 사실, 지금까지 군용 헬멧들이 현실화시키지 못했던 여러 첨단 기능들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미니 에어컨까지 갖춘 영국 SAS 특수부대의 신형 첨단 헬멧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941년에 창설된 영국의 SAS는 세계 최강 특수부대를 논할 때 빠짐없이 다섯 손가락 안에 들고는 합니다.
▼영국군 최정예 멤버들로 구성된 SAS는 특히 첨단 무기와 장비들을 선도하는 부대로도 잘 알려져 있죠.
▼이번에 SAS가 공개한 전술형 방탄 헬멧은 'Devtc Ronin Kevlar'사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기술력이 흠뻑 들어가 있습니다.
▼일단 스크린을 통해서 내장된 GPS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고, 잘 안보이는 야간에도 적군과 아군을 쉽게 구별해주는 '비전 시스템' 또한 갖춰져 있습니다.
▼여기에 헬멧 안팎의 열과 가스로 부터 얼굴을 보호해주기 위해 헬멧 내부적으로 미니 에어컨까지 갖춰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가볍고 얇은데도 불구하고 매그넘 44 권총으로 가까운 거리에서 쏴도 머리를 보호할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한 장갑 기능까지 자랑하고 있죠.
▼사실 영국 SAS와 SBS에 이 신형 헬멧이 소개되기 전, 미군 네이비씰과 델타포스 특수부대가 약 5개월간 실전 배치시켜 사용해왔습니다.
▼이 헬멧은 헐리우드 클래식 영화 스타워즈의 바운티헌터 '보바 페트'가 쓰던 헬멧과 흡사해서 현재 '보바 페트' 헬멧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