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시간관리] CEO들이 추천하는 시간관리 방법 7가지

CEO들이 현실적으로 추천하는 효율적인 시간관리 방법 7가지


효율적인 시간관리는 우선순위를 정하고 올바른 결정들을 내리며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는 등 여러 자기관리 요소들을 고려해야 됩니다. 솔직히 내가 여태까지 해오던 습관을 하루만에 바꾸기란 쉽지 않겠지만, 아래 소개할 CEO들이 추천하는 효율적인 시간관리 방법 7가지를 모두 적용하기 보다는 하나 둘씩 적응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네요. 최근 미국 경제잡지 포브지 (Forbes)에서 여러 CEO들의 인터뷰들을 바탕으로 현실적으로 제안하는 7가지 효율적인 시간관리 팁들을 나열해봤습니다.



1.  "시간"을 관리 할 수는 없다. 다만, 나 자신을 관리해야 한다.

하루에 24시간이 주어져있는데, 그것을 바꿀수는 없죠. 여러 체계들을 검색해보고 리스트나 도구들을 찾으면서 시간을 관리한다고 생각하는것보다 나 자신의 습관이나 마음가짐을 관리해야 되겠죠.




2.  "너무 일이 많다"와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거리를 만든다.

매번 위 말들을 할 때마다 자기 자신에 대한 관리가 소홀한 것에 핑계거리를 만드는 거죠. 여러분의 통제 능력 바깥의 상황에 모든 탓을 돌려버리게 됩니다. 당연히 이 세상에는 너무 많은 할일들이 있고 시간이 부족합니다. 이 부분을 직시하고 효율적으로 시간관리 할 생각을 해야죠. 



3.  너무 많은 우선순위는 우선순위가 없다는 것과 같은 뜻.

우선순위 정의상 여러 업무 중 가장 급하게 또는 중요하게 다뤄져야 하는 상위 몇가지 아이템들을 말하죠. 그렇기 때문에 우선순위가 많을 수 없습니다. 항상 우선순위들 중에서도 최고 우선순위를 꼭 인지하고 있어야 하죠. 




4.  우선순위가 많을 수록 덜 이뤄내게 된다.

쉽게 예를 들어 2~3개의 우선순위가 있으면 그 2~3가지의 임무를 마치게 됩니다. 하지만 4~10개의 우선순위가 있으면 한두개만 완료하게 되죠. 10개 이상이 되면 하나도 이뤄내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우선순위 목록(리스트)에 해야될 일들이 많을 수록 심적으로 느끼는 부담감을 떠나서 이것저것 시도하다가 제대로 이뤄내지 못하는 일들이 대부분이 됩니다. 



5.  현실적인 시간을 계산해서 해야될 일 리스트를 만들어보자.

대부분 사람들은 해야될 일들을 생각나는데로 다 적죠. 그것은 절대 나쁜 방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해야될 일을 To-do-list 목록으로 만들때는 자기 자신한테 주어진 최대 시간과 그 일들을 다 했을때 들어가는 시간을 비교해보세요. 해야될 일 리스트는 항상 현실적이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질적으로 훨씬 덜 이뤄내게 되죠.



6.  다 못끝낸다면 빨리 인정하고 넘어가라.

아무리 자칭 완벽주의자라도 시간안에 못끝내는 업무가 있다면 효율적인 시간관리로 우선순위들에 관한 결정을 바로바로 내려주세요. 주어진 시간안에 모든 일을 끝낼 수 있다고 계속 착각하면 할 수록 더 큰 피해를 보게 마련입니다. 




7.  주어진 시간안에 일이 너무 많다면 다음과 같은 효율적인 시간관리 방법을 사용해보자.

  • 우선순위 중에서 쉬운일부터 시작합니다. 이러면 더 자신감을 갖게 되고 빠르게 일을 처리한다고 생각하죠.

  • 정 안되면 정당한 이유로 미뤄보세요. 다만 너무 자주하면 안되겠죠.

  • 불필요한 부분들을 잘라버리세요. 시간에 쫓기고 있다면 꼭 완벽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 우선순위를 재분석하고 재정비 해보세요.

  • 일을 다른사람들과 분산시킵니다. 일을 나누고 분산시키는 것도 하나의 큰 스킬이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