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펜 - 신기한 최첨단 디지털펜 20가지

스마트펜 - 신기하고 이색적인 최첨단 디지털펜 20가지 


아무리 사물인터넷과 디지털 시대가 지배를 하고 있더라도 우리는 쉽사리 펜을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 최첨단 IT 기술을 동원한 스마트팬 시장이 한창 뜨고 있는데 단순히 편리 기능을 추가한 펜부터, 여러 IT 기능을 갖춘 디지털펜, 또는 아이들이나 지체장애를 돕는 펜들도 있죠. 소비자들의 선택이 좀더 까다로워지고 기능적인 면을 떠나서 디자인도 큰 역할을 하는데, 다행히 여기에 부응해서 몃지게 출시된 여러가지의 스마트펜들이 있답니다. 그럼 여기서 신기하고 이색적인 최첨단 디지털펜 종류들을 같이 보시겠습니다.



1.  Pen Printer - 볼펜 잉크로 출력하는 휴대용 프린터

우리나라 디자이너들인 김수인씨와 김태진씨가 만든 "펜 프린터"는 사용하던 아무 볼펜을 USB에 연결된 휴대용 프린터 옆에 꽂아 넣으면 A4 크기의 종이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쉽게 설명해서, 잉크 카트리지가 필요없는 프린터로서 잘 사용하지 않거나 버릴 펜들을 꽂아서 사용할 수 있죠.




2.  Pluma Pen - 멀티 색상

미대생의 꿈이라고 불리우는 이 디지털펜은 CMYK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해서 원하는 아무 색을 그려 낼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스케치나 그림을 SD메모리 카드에 저장해서 따로 스캔할 필요 없이 쉽게 컴퓨터로 올릴 수 있죠.




3.  Monteverde One Touch Stylus - 아날로그와 디지털펜

One Touch Stylus는 차세대 멀티툴을 갖춘 스마트펜입니다. 한쪽에는 터치스크린에 알맞는 스타일러스를, 그리고 반대쪽에는 아날로그 볼펜이 달려있죠. 이 밖에도 펜 내부적으로 십자 및 일자 드라이버가 있고 외관에는 자에서 레벨까지 있습니다.




4.  Transformer Pens - 완벽하게 변신하는 장난감 펜

글을 쓰지 않을때는 완벽히 분해해서 다시 끼워맞출 수 있고 트랜스포머같이 변신도 가능합니다. 남자 아이들 장난감으로 사용하기에는 딱이겠군요.




5.  Impromptu Tactical Pen - 창문도 부실수 있는 스마트펜

이 펜은 개인 호신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두꺼운 창문도 부실 수 있습니다. 보통때는 일반 펜과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죠. 현재 가격은 45 달러 정도 합니다.




6.  The Fabric Pen - 옷을 꿔메주는 툴

리투아니아 디자이너 Ingrida Kazenaite는 옷이나 천의 찢어진 일부분을 빠르게 따른 기계없이 꿔메줄 수 있는 펜을 개발했습니다. 재질은 나이론에서 면, 그리고 폴리에스터까지 다 해결해줄 수 있다네요.




7.  Polyes Q1 - 영유아한테도 안전한 3D 스케칭펜

Future Make 3D라는 스타트업이 만든 이 3D 디지털펜은 따로 코드없이 USB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기본 잉크 외에도 어두움에 형광빛을 내는 잉크, 투명 잉크, 또는 온도에 맟줘 바뀌는 잉크를 사용할 수 있는데 영유아들도 안전하게 플라스틱 모양이나 조각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세계 최초로 영유아용으로 안전 평가를 받은 3D 펜이죠.




8.  The Nunchuck Pens - 쌍절곤펜

사실 매우 평범한 펜이기는 하지만 두가지의 두께로 쌍절곤 모양으로 한 묶음에 제품이 나왔습니다. 두개의 뚜껑으로 쌍절곤 형태로 씌어서 멋진 디자인을 입혔죠.




9.  Smith & Wesson's - 불 지펴주는 서바이벌 키트

총 제조로 유명한 스미스 웨슨에서 서바이벌식 툴을 내놓았는데요, 일반 펜으로 사용할수도 있지만 캠프 파이어도 짚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캠핑갈때 꽤 유용하겠네요.




10.  Bond's Calligraphy - 맞춤형 필기 로봇

뉴욕에 기반한 Bond's Calligraphy는 로봇을 이용해 미리 스캔해서 분석한 특정 유저의 손글씨를 그래로 출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4년 겨울에 출범한 이 서비스는 여러 편지나 문서를 특정 손글씨로 대량 쓰게 하는데 참 유용하죠.




11.  Bic Pen Stylus - 두 기능이 한 제품에

Bic의 시그너쳐 볼펜의 모습에 뒷편을 스마트기기 터치스크린용 스타일러스로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한 펜으로 종이에도 써도 되고 뒤로 돌려서 터치스크린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




12.  EDCpen -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만능펜

EDCpen은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는데 누워서 사용할 수 있죠. 그뿐만 아닙니다. 스쿠바다이빙 하면서 깊은물 아래서 그리고 심지어 지구밖 우주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죠. 25 달러정도 가격이 책정되었는데, 과연 누가 이 펜을 들고 우주밖이나 깊은 수중에서 사용할까요?




13.  Pelikan Highlighter Pen - 형광 만년필

투명 몸통을 사용해서 새로 출시한 펠리칸의 형광 만년필은 중요한 내용을 하이라이트하는데 기능과 디자인에서 만점이죠.




14.  Neo Smartpen N2 - 최첨단 디지털펜

Neo Smartpen N2는 펜의 무게와 그립감을 최대한 사리면서 종이에 그리는 또는 쓰는 내용을 모두 디지털로 보관하죠. 블루투스로 연결된 Neo Smartpen N2는 초당 120장을 캡쳐하는 카메라 기능과 90mb 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는 1,000장의 데이터, 그리고 ARM 9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15.  The Plant Pen - 장애인을 위한 도구

The Plant Pen은 손이나 팔을 잃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스마트펜입니다. Yeh Mei Tsen이 디자인한 이 펜은 2013년 Red Dot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게 되었죠. 




16.  CinniBird - 라떼 아트

CinniBird는 라떼뿐만 아니라 여러 음료 또는 푸드아트에도 이용이 가능한 펜으로서 킥스타터를 통해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을 받았습니다. 




17.  The Arc Pen - 파킨슨병을 위한 진동펜

근육 통증과 제어가 되지 않는 떨림이 늘상인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The Arc Pen이 개발되었죠. 이 Arc Pen은 글을 쓰는 사람의 손안에서 손떨림에 맞춰 안정감을 찾게 해주고 손글씨도 더 자연스럽게 맞춰줍니다. 이 발명품은 손글씨 사용자의 86%가 효과를 봤다고 하는군요.




18.  Power Pen - 아이폰 충전기 스타일러스

보통 디지털 스타일러스들은 스마트폰으로부터 충전을 받죠. 하지만 이 Power Pen은 반대로 아이폰을 충전해준답니다. 한쪽면은 충전기고 반대쪽은 터치스크린 스타일러스로 사용할 수 있는 이 Power Pen은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갖추고 있고 700 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죠. 가격도 40 달러로 꽤 착한것 같네요.




19.  Modi-Roller - 여러 넓이의 화이트 지우개

Modi-Roller는 넓이 굵기를 조절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틀리거나 실수한 부분을 미세하게 잡아줄 수 있고 굴게 다 지우고 싶어도 가능하죠. 이 제품은 한국 디자이너인 김영호씨가 개발했답니다.




20.  Kokuyo Beetle Tips - 멀티 형광펜

Kokuyo Beetle Tips는 끝이 두 갈레로 나뉘어져 있어서 형광펜으로 사용할 때 두줄을 그을 수도 있고 얇은 원도 그리며 두껍게 밎출을 쳐줄수도 있죠.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