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카 마시는법 & 보드카에 대한 신기한 사실 10가지

보드카 마시는법과 보드카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 10가지

보드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뭐가 있을까요? 높은 도수? 앱솔루트? 아니면 러시아?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술, Vodka는 여러가지 보드카 마시는법 외에도 유서 깊은 역사와 재미있게 얽혀있는 사실들이 있습니다. 007 제임스 본드 영화에 나오는 마티니 역시 Vodka로 만들어졌고 클래식한 술로 명성을 이어가면서도 클럽문화를 사랑하는 마니아들한테는 역시 Vodka와 레드불 믹스를 빼놓을 수 없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Vodka 브랜드들로 그레이 구스, 앱솔루트, 스미어노프, 케텔원, 스트리치나야 등이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다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보드카 마시는법과 Vodka에 관한 재미있고 독특한 사실 (사용법, 효과, 효능 등) 10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0.  보드카 마시는법

첫번째 방법은 역시 원조 Vodka를 사랑하는 러시아 사람들이 즐기는 보드카 마시는법으로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겁니다. 먼저 냉동기에 몇시간동안만 차갑게 보관한 뒤 (냉동기에 넣는다고 얼지는 않습니다) 작은 유리잔에 소주 한번 붙는 만큼 부어넣습니다. 먼저 천천히 잔을 흔들어주면서 Vodka의 냄새를 맡아주고 절대 원샷하지 않고 한 모금씩 마셔줍니다. Vodka는 원래 와인과 비슷하게 음식과 같이 섭취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간단한 애피타이저나 스낵을 마셔주는 중간에 먹어주면 좋죠.


두번째 보드카 마시는법은 역시 대중적인 칵테일로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브런치나 점심때 같이 먹는 "스크루드라이버" (오렌지 주스 + Vodka)가 있고, 바에서 즐기는 "코스모폴리탄" (Vodka + 크랜베리주스 + Cointreau + 라임 주스), "블러디매리" (토마토주스 + 레몬 주스 + 핫소스 + 후추 + Vodka), 클럽에서 인기있는 Vodka + 레드불, 그리고 마지막으로 클래식한 보드카 마티니가 있죠.


마지막 보드카 마시는법으로 캔디를 이용한 칵테일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외국 호텔이나 칵테일 이벤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스키틀즈, 거미베어, 스타버스트 등 젤리류나 쫀득쫀득한 과일향 캔디를 Vodka와 믹스해서 먹을 수 있죠. 미국 대학 파티에 가면 Vodka를 젤로 (Jell-O)와 같이 냉동기에 얼린 애피타이저(?)를 맛 볼 수도 있답니다.


9.  보드카는 유통기한이 있다

일반적인 상식을 깨는 사실로, Vodka는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심지어 냉동기에 보관한다 하더라도 맛이 갈수 있죠. Vodka는 제조된날짜로부터 12개월 안에 마셔야 합니다. 12개월 후, Vodka가 상하지는 않지만 맛과 향 그리고 도수가 현저히 약해집니다. 하지만 Vodka의 유통기한을 무제한으로 남겨둘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Vodka의 뚜껑을 처음부터 따지 않는 것이죠. 


8.  Vodka는 청소용으로 제격

Vodka는 소독약이나 살균제로 사용할 수 있을뿐 아니라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최고의 상품입니다. 또한 면도기나 가위 날 등이 녹이 슬어서 부식되었을 때 Vodka에 담궈두면 깨끗해지죠. 폴란드에서는 Vodka를 남성들이 면도할 때 애프터쉐이브로 사용되는 전통이 있죠. 심지어는 물과 함께 섞어서 옷의 냄새도 제거해줍니다. 하지만 찌든떼는 없애지 못한답니다. 이 모든 청소역할을 해주는 Vodka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청소용품에 들어있는 화학재료들은 없지만 역시 가격대가 않좋아서 매일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답니다.


7.  세계에서 가장 비싼 보드카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보드카는 한병에 375만 달러 (43억5,400만 원)의 가격을 자랑합니다. 럭셔리 디자이너 리옹 베레스 (Leon Verres)가 디자인한 "Billionaire Vodka"는 아주 특별한 방법으로 만들어졌답니다. 세번 증류 단계를 거쳐 얼음과 북유럽 자작나무 숯, 그리고 다이아몬드를 모래처럼 잘게 부순 것으로 필터링 되어서 제조되었고 이 Vodka를 담고 있는 크리스탈병 자체도 플래티늄과 다이아몬드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6.  두 분류로 나뉘어지는 Vodka

Vodka는 클리어 모습과 맛을 낸 폼, 두가지 분류로 나뉘어집니다. 맛을 낼 때는 레몬, 오렌지, 생강, 커피, 딸기, 포도 등 여러 과일과 향이 들어가면서 대중들의 입맛에 맞춘 Vodka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반면에 클리어 Vodka는 씁쓸하고 깔끔한 오리지널 맛을 고수하죠.


5.  보드카 마시는법과 전통

우크라이나에서는 각국의 대사들이 처음 임관할 때 국가 예의로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만나기 직전에 1.5리터짜리 Vodka "화이트 이글" 한 병을 다 마시도록 했습니다. 이 외교 전통은 현재 진행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러시아에서는 집에 초대받은 손님이 문을 열고 들어오자마자 Vodka 한잔을 받게 되는데, 마시는 것을 거부할 경우 매우 무례하고 심지어 의심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잔을 깨끗이 비워줘야 집에 초대해준 호스트에 대한 예의를 를 지켜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4.  Vodka의 여러가지 건강 효능

가장 유명한 건강 효능으로 Vodka는 스트레스 레벨을 낮춰줍니다. "Journal of Psychopharmacology"의 연구에 따르면 Vodka가 레드와인 보다도 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여성은 하루에 한잔, 남성은 하루에 두잔을 마셔주는 경우 심장병과 뇌졸증 예방에도 좋다고 밝혔습니다. 추가로 허브 약에도 많이 적용되는 Vodka는 감기나 두통 그리고 몸살에서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뉴욕 주립 대학에서 발표했습니다..


3.  다이어트 효과

Vodka 한 잔 (45 밀리리터)에 90 칼로리가 들어있습니다. 물론 설탕도 없습니다. 같은 양으로 비교해보았을 때 맥주가 Vodka보다 3배나 열량이 높습니다. 몸무게에 민감하고 다이어트 중인데 술이 땡긴다면 Vodka를 적극 추천해드리죠.


2.  뷰티 제품

러시아와 스칸디나비아와 같은 북유럽 지역에서는 샴푸에 Vodka 몇방울을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머리 투피를 깨끗하게 해주며 머리의 독소를 제거하고 건강한 머리가 다시 자라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얼굴 피부의 숨구멍들을 조여주고 역시 독소와 박테리아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Vodka는 또한 마우스워시 (구강청결제) 대체용으로나 무좀 등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1.  알츠하이머 병 예방

1977년부터 시카고의 로욜라 의과대학은 365,000명을 대상으로 Vodka와 알츠하이머병을 실험해 왔습니다. 테스트가 진행되었던 19개 나라중 14개 국가에서는 하루에 Vodka 한잔 정도 섭취한 사람들은 전혀 마시지 않았던 사람들에 비해 알츠하이머 병이 23% 더 적게 걸렸다고 합니다. 물론 정기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생활 습관 그리고 적절한 잠과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지만 비슷한 상황에 처해져 있던 대상들로 이뤄진 조사에서 이런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고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