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활용의 좋은예: 새로운 윈터스포츠 "드론보드"

드론 활용의 좋은예: 드론을 이용한 스노우보드

빠른 속력과 파워를 몸으로 경험할때 그 스릴감은 정말 표현할수 없을 정도로 대단하죠. 특히 스키나 스노보딩은 매우 대중적인 윈터스포츠로 높은 슬로프에서 빠른 속도를 요구하죠. 그런데 일반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중력으로 인해 움직이는 스노우보딩 말고, 만약 날라다니는 드론이 끌어서 마치 수상스키 타는 모습이 눈위에서 연출된다면 어떨까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어떤 러시아의 한 꼬마 남자아이가 사상 처음으로 드론에 끌려서 가는 "드론보딩"을 선보였습니다. 

1주전에 올라온 이 동영상은 현재 10만뷰가 넘어섰는데, 쿼드날개가 달린 드론에 핸들이 장착된 줄을 매달고 어린 스노우보더가 질질(?) 끌려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이 드론 활용이 시작은 좋지만 아직 매우 비현실적이라는 점도 볼 수 있죠. 단순히 스노우보더의 무게를 상업용 드론이 이끌어나갈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훨씬 앞서나가서 윈터스포츠로 자리잡으려면 배터리 (전력) 수명도 고려해봐야겠죠. 


일단 좋은 소식은 이 영상을 접한 몇몇의 엔지니어들이 제대로 스피드와 파워를 즐길 수 있는 드론 활용 스노우보딩 프로젝트를 시작해보겠다고 기즈모도는 전해왔습니다. 아직 현재시점의 드론, 특히 한대만으로는 힘을 잘 쓰지 못하는데, 아래 영상에서 보이듯이 벌써 4개짜리 미니 제트엔진을 직접 쥐고 스노우보딩하는 테스팅은 여러번 공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제대로 된 드론 활용으로 인해 윈터스포츠는 물론 창의적인 레저생활과 스포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많이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