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최첨단 캡슐호텔 톱8

여행경비를 아끼고자 하는 알뜰족들은 예전에 유스호스텔이나 값싼 모텔 또는 inn을 이용한데 이어 이제는 에어비앤비 (Air B&B)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죠. 하지만 일본이나 싱가포르같이 숙박비가 워낙 비싸고 인구밀도가 높은 도심밀집 지역들에는 캡슐호텔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캡슐호텔은 침대와 전등, 작은 사물함 그리고 공동 화장실 등 가장 필수적인 시설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1979년, 일본 오사카에서 처음 오픈한 Capsule Inn 이후 새로운 트렌드로 잡혀가고 있는 캡슐호텔은 전통 유스호스텔보다 개인공간을 훨씬 보장해주기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죠. 다음은 전세계적으로 최첨단 기술을 자랑하는 캡슐호텔 톱8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NineHours Hotel - 일본 교토

교토에 위치한 나인아워스는 하룻밤에 49달러 (58,000원)에 시작합니다. 하지만 9달러를 지불하고 한시간짜리 낮잠을 청할 수 있고 7달러를 내면 샴푸와 비누, 수건을 받아서 샤워도 가능하죠.


이용객들은 체크인할 때 다음과 같이 개인 사물함이 주어집니다.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면 이 사물함들이 매일 바뀌기 때문에 이틀 이상 묶는 이용객들은 매일 사물함을 체크인하고 체크아웃해야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잠을 잘 수 있는 각 캡슐은 유리섬유로 제작되었는데, 내부에는 수면 환경 콜트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서 시간에 맞춰 바깥 빛을 은은하게 비춰줍니다.


2.  CityHub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시티허브는 한 객실안에 더블베드와 오디오 스트리밍 시스템 그리고 스마트폰 앱으로 설정할 수 있는 무드 라이팅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하룻밤에 40달러 하는 이 객실은 아래와 같이 작은 창문이 달려있죠.


이용객들은 체크인 할 때 손목에 찰 수 있는 스마트밴드가 주어지는데, 문 앞부분의 스캐너에 갖다대면 잠금장치가 해제되죠.


3.  The Pod - 싱가포르

싱가포르에 위치한 더팟은 이층침대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있는데, 밤에는 개인공간을 위해 위에서부터 커튼을 쭉 내리를 수 있습니다. 추가 서비스로 무료 와이파이와 노트북도 대여가 가능하죠.


룸 옵션은 종류가 꽤 다양한데, 퀸 사이즈 침대부터 여성전용 코너도 따로 있습니다. 여성전용 객실들은 64달러에 이용하실수 있죠.


각 객실 아래는 개인 사물함들이 있고, 역시 스마트키 (카드)로 이 사물함들과 공동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Time Capsule Hotel - 말레이시아 페낭

T-Hotel 그룹의 계열사인 타임 캡슐호텔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미래형 디자인을 갖춘 숙박시설입니다.


각 내부 객실은 침대와 여러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는 플러그, 그리고 게임을 즐기고 TV를 시청할 수 있는 스마트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현재 객실들은 하룻밤 최소 24달러에 이용이 가능하고 아래와 같이 작은 카페와 담배를 태울 수 있는 바가 갖춰져 있습니다.


5.  First Cabin Hotel - 일본 도쿄, 오사카, 교토

퍼스트 캐빈 호텔은 프랜차이즈로서 일본 도쿄, 오사카, 교토 등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 객실은 무료 와이파이와 TV가 제공되고, 침대 밑에는 가방이나 물품들을 넣을 수 있는 보관함이 있습니다.


퍼스트클래스 룸들은 60달러 선이고 비즈니스클래스 룸들은 50달러에 묶을 수 있습니다. 


6.  Anshin Oyado - 일본 도쿄

일본 도쿄에 위치한 안신 오야도는 자칭 럭셔리 팟 호텔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지하철역도 도보 2분 거리에 있어서 여행객들한테는 매우 편리합니다.


각 객실은 더블사이즈 침대와 LCD TV, 헤드폰, 그리고 테블릿도 제공되죠.


객실 외 추가 시설로 스파와 수양장도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숙박비는 51달러에서 시작합니다.


7.  Wink Hostel - 싱가포르

34달러에 시작하는 윙크 호스텔의 전 방들은 에어컨과 와이파이, 무드 라이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24시간 CCTV와 경비원이 지키고 있는 안전한 여성전용 객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죠.


각 객실은 방음장치가 되어있고 스마트카드로만 열 수 있는 사물함이 있습니다.


8.  Free Spirit Spheres - 캐나다 밴쿠버 아일랜드

너무 도심 한가운데속에 숙박하기 싫다면 자연 숲속에서 지낼 수 있는 프리 스피릿 스피어를 이용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가장 저렴한 숙박 옵션은 하룻밤에 175달러인데 더블베드와 전기히터기, 카운터 공간, 내부 스피커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객실들은 거대한 나무들 위에 둘러쌓여 있죠.


각 이용객들은 개인전용 화장실과 사우나, 부엌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메인 객실에서 50 미터 떨어져 있다는 불편함이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