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아파트 인테리어를 위한 공간절약 가구디자인 베스트15

작은 아파트 인테리어나 사무실 공간을 꾸밀일이 있다면 최대한 공간을 아껴줘야겠죠. 가장 공간을 많이 잡아먹는 가구들은 제대로 배치해주지 않는다면 숨이 막힐수 밖에 없고 나머지 인테리어에도 큰 지장이 생깁니다. 다행히 여러 디자이너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공간절약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가구들을 선보이고 있죠. 다음은 작은 아파트 인테리어를 위한 공간절약 가구디자인 베스트 1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벽걸이 접이식 테이블

수납공간까지 갖춘 접이식 테이블은 약간 두꺼운데, 아래 두번째 테이블은 의자(벤치)와 함께 나왔다가 접을 수 있기 때문에 DIY 리폼을 조금 해주면 완벽할 것 같네요.



2.  신발 랙

세로로 쌓아올리면서 공간을 절약하는 이 랙은 꽂힌 모든 신발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3.  변신하는 침대/쇼파

색깔은 파격적이지만 디자인은 미니멀리스틱 방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1인용 쇼파로 변한 모습은 엄청 푹신하고 편해 보이네요.


4.  의자와 식탁을 모아서 만든 탑

아래 보이는 테이블과 4개의 의자가 모이면 스타일리쉬한 탑을 쌓을 수 있습니다. 역시 세로로 쌓아올리면서 공간을 절약했군요.

5.  4개를 겹칠 수 있는 흔들의자

러시아 인형을 연상케 하는 이 4개의 흔들의자는 크기가 각기 다르지만 같이 겹쳐놓으면 하나의 의자가 되죠.


6.  빨래대도 되는 창문 블라인드

블라인드를 깨끗히만 관리한다면 따듯한 햇살에 옷을 말리기에는 최고 방법인 것 같습니다.


7.  의자와 식탁도 보관해주는 장

접시와 책들을 보관할 수 있을뿐 아니라 의자 4개와 식탁 하나도 어색하지 않게 집어 넣을 수 있는 아이디어 가구디자인입니다.


8.  2층침대로 변신하는 쇼파

보통 침대로 변해주는 쇼파는 흔히 찾아볼 수 있죠. 하지만 이 브라질 제품은 강렬한 색을 띄는 미니멀리스틱 쇼파에서 두명이 넉넉하게 잠을 취할 수 있는 2층침대로 변신해줍니다.


9.  가장 컴팩트한 4인용 다이닝 테이블세트

나무와 베이지 가죽의 만남도 어울리는데, 이렇게까지 딱 맞는 공간절약 가구디자인은 어디에도 찾아보기 힘들죠. 의자 4개를 다 집어넣으면 일반 다이닝 테이블이 아닌 아일랜드로도 이용이 가능하겠군요.


10.  부엌용 칼 안에 칼

스타일리쉬 하면서도 실용적인 부엌용 칼 세트입니다.


11.  예상외로 변하는 쇼파

보통 우리가 아는 쇼파들은 변할꺼면 침대로 바뀝니다. 하지만 아래 줄리아 코노넨코가 디자인한 쇼파는 티테이블로 바뀌면서 주위에 앉을 수 있는 좌석도 6개나 나온답니다.

12.  책꽂이 의자

키가 닿지도 않는 높은 책꽂이는 이제 필요없습니다. 편하게 의자에 앉아서 바로 다리 밑에서 원하는 책을 골라 읽을 수 있는 최적의 공간절약 가구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네요.


13.  다이닝 + 당구 테이블

단단한 소재와 미니멀리스틱 디자인으로 짜여진 이 다이닝 테이블은, 심심하면 커버를 열어서 당구 한판을 즐길 수 있죠.


14.  거울 다리미대

세로로 긴 거울과 가로로 긴 다리미대 모두 작은 아파트나 사무실에 놔두면 많은 공간을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아래 aissalogerot에서 공개한 다리미대는 세워주는 즉시 전신 거울로도 이용이 가능하죠.


15.  벽걸이 베이비 스테이션

아기 관련된 모든 용품과 장비가 공간을 하나도 차지 않고 벽에 붙어서 필요에 따라 집어 낼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특히 자리가 상대적으로 좁은 화장실에서는 아래와 같은 베이비 스테이션이 더욱 필요로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