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인테리어 팁으로 방 공간을 넓게 보여주는 방법 9가지

인테리어 디자인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좁은 공간이 주어졌을 때, 더 넓게 보이려고 하는것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니죠. 하지만 큰 공사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단순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브라이트사이드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다닐 슈빈이 밝힌 '심플한 인테리어 팁으로 좁은 방 공간을 넓게 보여주는 방법 9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커튼을 높게 건다.

커튼을 천장과 최대한 가까이 걸어서 길죽히 내려주면 창문이 이전보다 훨씬 크게 보이는 착시 현상을 나타냅니다.


2.  냉장고 문에 어지럽혀 있는 자석들을 뗀다.

온갖 배달 메뉴를 포함해 별 의미 없는 자석들이 냉장고 문에 덕지덕지 붙여져 있다면 지금 바로 뗍니다. 차라리 냉장고 옆 벽에 하나의 자석 보드를 따로 설치하는 것이 훨씬 깔끔해 보이죠.


3.  신발장은 필수!

신발은 현관 입구에 나오는 수만큼 그 공간은 더욱 작게 보입니다. 대가족이면 어쩔 수 없지만 최대한 신지 않는 신발들은 모두 신발장 안에 정리해 넣어 주세요.


4.  여튼 색과 세로 패턴의 벽지를 바른다.

일단 어두은 색의 벽지는 원래 공간을 오히려 자게 느껴지도록 만들어줍니다. 역시 가로 줄무늬나 패턴도 마찬가지로 방을 더 작게 만들죠. 그렇다면 이와 반대로 방 공간을 넓게 보여주려면 여튼 색과 세로 줄무늬 모양의 벽지를 이용해주면 좋죠.

5.  화장실 수건들은 한 색으로 통일한다.

빨강, 노랑, 파랑 수건들을 화장실에 걸어 놓으면 시각적으로 복잡하고 꽉차있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4번과 마찬가지로 올 화이트 또는 세로 줄무늬 수건들을 통일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죠.


6.  유리와 다리를 가진 가구

여러분의 침대, 쇼파, 테이블, 옷장과 같은 가구들은 마치 바닥아래서 나무같이 뿌리를 박고 커온 모양을 보여서는 안됩니다. 오히려 방 바닥을 미끌어져 나가는 모양으로 가구들을 고르면 되죠. 특히 길쭉한 다리를 뽐내는 가구들을 배치하면 확실히 공간이 넓어보이죠.  


7.  박스 상자와 바스켓을 활용한다.

책상 위에 선반이 됐든 책상 안에 서랍이 됐든 순서도 없이 어지럽게 놓으면 공간낭비나 하고 있는거죠. 집에서 DIY식으로 만들던 온라인으로 구매하던 심플한 상자 또는 바스켓을 이용해 물건들을 깔끔히 정리해 놓는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공간이 생깁니다.


8.  대형 카페트를 이용한다.

대부분 자기 방 인테리어를 처음 하는 분들은 방이 작을수록 바닥에 까는 카페트도 같이 작아야한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이것은 큰 오해입니다. 현실에서는 침대나 쇼파 아래 놔두는 카페트를 크게 배치할 수록 방 공간은 물론 침대나 쇼파 자체도 더 커보이죠.


9.  천장 전등은 내부 장착용으로.

여러분의 방 사이즈가 작다면 위에서 아래로 쭉 내려오는 샹들리에 형식의 전등은 애꿎은 방 공간만 잡아먹습니다. 차라리 천장에 내부 장착시킬 수 있는 LED 전등을 사용한다면 방 높이 공간도 최대한 확보할 뿐만 아니라 엄청난 먼지덩어리가 머리 바로 위에 떠있지 않겠죠.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