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메오, 유튜브보다 나은 5가지 이유

 비메오 (Vimeo)가 유튜브 보다 더 나은 5가지 이유! 

유튜브는 정말 훌륭하고 대중적인 동영상 플랫폼이지만 기업 동영상 전략이나 동영상 전문가들 또는 영상컨텐츠 디렉터들이 봤을 때는 결코 최고의 사이트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유튜브의 라이벌이자 온라인 동영상 업계에 파장을 이끌고 온 비메오 (Vimeo)는 유튜브와 상대로 경쟁 할 수 있는 무기들을 선보였는데요, 결국에는 여러분이 온라인상 동영상을 어떻게 활용하고 싶고 무엇을 이루고 싶은가에 따라서 비메오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둘 다 사용해도 되죠). 그럼 여기서 비메오가 열세인 이유 3가지를 잠깐 설명드린 후, 비메오가 왜 유튜브보다 더 나은지 5가지 이유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비메오(Vimeo)가 열세인 부분

1.  검색 엔진 최적화 가치 (SEO Value)

이 부분은 뭐 예상했듯이 구글 검색에 최적화 되서 상위 랭킹에 위치하려면 비메오 보다는 유튜브가 더 좋겠죠. 특히 구글이 직접 인수해서 운영하는 플랫폼이라 아무래도 어드벤티지가 적용 됩니다.


2.  방문자/시청자 수

단순 구독자 또는 시청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라면 비메오 역시 열세입니다. 유튜브는 시청자 수를 늘리기 위해 정말 많은 툴들을 갖추고 있죠. 하지만 비메오도 구글 검색 유입을 떠나 SNS쪽 등지에서 시청자 수를 얼마든지 늘릴 기회는 있습니다. 다만 조금 더 어려울 뿐이죠.

3.  광고 수익과 효과

두말하면 잔소리죠. 유튜브는 구글 광고를 힘입어 거의 천명의 시청자 수 마다 천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어마어마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비메오(Vimeo)가 더 나은 이유

그렇다면 만약 위의 3가지 부분들이 그닥 여러분한테 중요한 이유로 군림하지 않는다면 비메오가 훨씬 좋은 옵션이죠. 현재 비메오는 무료 버젼과 기업 버젼인 연20만원짜리 옵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이유들을 살펴보면 비메오 기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충분히 그 돈을 낼 만하죠.


1.  동영상 품질

IT기술 쪽이나 동영상/사진에 별 관심 없는 사람들도 한눈에 비메오의 동영상 품질이 훨씬 좋다는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유튜브는 4K 동영상기술을 지원한다고 논리를 펴는데, 단순 해상도와 동영상 퀄러티를 비교하는 것 보다 비메오와 유튜브가 업로드 된 동영상을 어떻게 압축해서 재생시키느냐에 초점을 둬야 할 것 같네요. 쉽게 말해서 비메오에서는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바로 동영상 작업을 하고 뽑아낸 결과물과 거의 다를바 없는 화질을 가지고 있죠. 만약 동영상의 화질이 중요하다면, 비메오에 업로드 하세요.


2.  브랜드 맞춤형 플레이어

비메오의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는 얼마든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비메오의 로고를 완전히 없애고 나만의 로고를 박을 수도 있죠. 기업형 마케팅으로는 딱입니다.


3.  개인정보보호 콘트롤

비메오에 동영상을 업로드 할 때 재생되는 영역과 한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좋은 기능은 남들이 불법으로 퍼가지 못하게 자기만의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서만 재생이 가능하게 할 수 있고, 다른 특정 사이트 또는 SNS에서 재생될수 있게 따로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4.  고객 서비스

기술적이거나 법적(저작권 관련) 문제로 유튜브에서 고객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그 유명한 구글임에도 거의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비메오 프로를 이용하면 무조건 1시간 이내에 답이 오며 주말에는 24시간 내로 답이 오도록 정책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비메오 고객 서비스는 어디에도 없죠.


5.  맞춤형 URL 주소 

Youtube에서 단축 URL을 만들어주기는 하나 별 의미가 없는게 서로 상관없는 숫자와 문자를 잔뜩 섞어서 읽지 못하는 URL을 생성해 줍니다. 하지만 비메오 동영상에는 쉽게 외우거나 읽을 수 있는 자신만의 맞춤형 URL을 설정 해 줄 수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