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래퍼 50센트가 개인파산신청을 하기전 1800억을 쓴 모습

작년 이맘때 즈음 (2015년 7월 13일), 미국의 유명 래퍼 50센트는 미국 법원에 개인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이 뉴스는 당시 큰 쇼크이자 화제거리였는데, 미국 경제잡지 포브스가 막 그를 세계에서 4번째로 재산이 많은 힙합 아티스트로 발표한지 불과 3달 만에 이러한 일이 벌어졌죠. 이제 막 마흔을 넘긴 50센트는 1억5,500만 달러 (1,765억 원)의 재산을 쌓아왔는데, 500만 달러짜리 벌금을 내지 못해서 개인파산 신청을 하게 되었다고 하죠. 그렇다면 그 많은 돈은 다 어디로 날라갔을까요? 다음은 미국 래퍼 50센트가 개인파산 신청을 하기 전, 1,800억 원을 쓴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명이 커티스 제임스 잭슨 3세인 50센트는 1975년 뉴욕 퀸스에서 태어나 마약거래를 하며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2000년에는 동네에서 9발의 총알을 맞고도 살아남았죠.


▼2002년, "Guess Who's Back?" 앨범을 낸 후 에미넴한테 스카우트되어 셰이디 레코드 애프터매스 엔터테인먼트에 백만 달러짜리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50센트는 에미넴과 닥터 드레의 도움으로 2003년, "Get Rich or Die Tryin'" 앨범을 발매하면서 3,000만 장을 팔아치우고 세계 정상급 래퍼로 우뚝 서게 되었죠.


▼이 후 그는 영벅과 로이드 뱅크스 그리고 토니 야요 등을 영입하면서 G-Unit 레코드사를 설립했습니다.


▼또한, G-Unit 패션 브랜드를 앞세워 리복과 5년짜리 계약을 맺으면서 사업에도 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죠.


▼본격적으로 성공가도를 그리던 50센트는 여러 여자 연예인들을 만나기 시작하고 본인 이미지에도 신경을 쓰기 시작했죠.


▼특히 엄청난 가격의 쥬얼리 악세사리와 보석들을 사들이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유명인사들 및 셀렙들과 패션쇼, 스포츠 경기 앞좌석 등에 모습을 들어내기 시작했죠.

▼50센트는 슈퍼카에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아래는 모토스포츠 이벤트에서 자신이 후원한 스포츠카를 보여주고 있네요.


▼그는 한 때 자신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앞 트렁크에 2백만 달러치 현금을 넣어두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오늘날 그의 SNS에는 수 많은 럭셔리 사생활 사진들로 도배되어 있는데, 인스타그램에서만 1,000만명의 팔로워들이 따르고 있습니다. 불과 1년만에 팔로워들이 두배로 뛰었네요. 


▼역시 글로벌 슈퍼스타인만큼 50센트는 개인전용기도 갖추고 있습니다.


▼2004년, 50센트는 비타민 워터 브랜드의 공식 홍보대사가 되면서 소액주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2007년, 코카콜라가 41억 달러에 비타민 워터를 인수하게 되면서 50센트는 8,000만 달러의 수익금을 받기도 했죠.


▼이 외에도 50센트는 라이트가드 바디 스프레이와 매직스틱 콘돔, Ecko 패션브랜드 그리고 폰티악 자동차로부터 협찬을 받으면서 수 많은 광고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는 아래 G8 세단을 디자인하는데 같이 협조하기도 했죠.


▼그는 심지어 자신이 직접 한 케릭터로 출연하는 콘솔 게임인 '50 Cent Bulletproof'라는 타이틀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2007년과 2011년 특별 자서전을 쓴 50센트는 거액의 저작권료를 챙겨가기도 했죠.


▼그리고 2012년, 그는 정식 복싱 프로모터 라이센스를 따면서 절친인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의 모든 복싱 경기들을 맡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 자신만의 헤드폰 브랜드를 만들어내면서 협찬을 받아온 'Sleek' 헤드폰 사에 피해를 입히는 상황이 발상해 법정으로 부터 1,6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기도 했죠.


▼하지만 그는 수 많은 공연을 통해 부를 축적해 나갔습니다.


▼그는 알게 모르게 무려 26개의 영화와 TV 시리즈에 조연으로 등장하면서 헐리우드 스펙도 단단히 쌓아 나갔습니다.


▼그리고 이미지와는 다르게 자선단체 활동에 앞장서면서 아프리카에 식량을 보내는데 100만 달러를 흔쾌히 내놓기도 했죠. 개인적으로 정말 놀라웠던 부분입니다.


▼하지만 2015년 7월, 그는 라이벌 래퍼인 릭 로스의 전 여자친구 섹스 테이프를 온라인에 유포하면서 법원으로부터 손해배상으로 500만 달러의 벌금을 부여받았습니다. 그는 이 벌금을 낼 여력이 없다며 정식으로 개인파산 신청을 했죠.


▼하지만 그의 SNS 근황들을 보면 팬들에게 전혀 문제없이 잘 살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긴, 그 많던 돈이 다 한순간에 날라갔을리는 없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