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FSB알파팀이 눈하나 깜짝하지않고 서로한테 총쏘는 훈련

러시아군은 워낙 혹독한 훈련과 상식을 뒤엎는 전술 과정들로 유명합니다. 이 때문에 러시아군의 대테러 작전 훈련이 얼마나 위험하게 진행되는지 바깥 사람들은 잘 모르죠. 하지만 지난 주, 이 대테러 특수부대의 미친 훈련 방식이 최초로 동영상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다음은 러시아 FSB 알파팀이 눈 하나 깜작하지 않고 서로한테 총을 쏘는 훈련 모습입니다.

▼러시아 연방보안국이 기존 KGB에서 FSB로 바뀌면서 대테러 유닛인 알파팀이 생겼습니다. 아래는 방탄 쪼끼를 입고 있는 요원한테 실제 총알을 쏴서 총알이 머리 위로 날라다니는 테러 상황 속에 살아남을 수 있도록 담력과 용기를 주는 훈련이죠. 


▼앞서 총알을 맞았던 요원은 3발을 방탄쪼끼로 흡수시킨 다음 바로 권총을 꺼내어 상대방을 쏘기 시작합니다. 먼저 총을 쏜 사람은 FSB 알파팀의 부팀장인 안드레이 (Andrei)로 총알 3발이 귀 옆을 지나가도 전혀 움찔하지 않죠. 

▼안드레이 부팀장은 마치 이 훈련을 수백번이라도 한듯 태연하게 피하지도 않고 가만히 있습니다. 이 훈련에 사용된 총알은 표준 소구경 실탄이고 방탄쪼끼는 세라믹 플레이트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미국 특수부대 출신이자 현재 전역하고 무기 컨설턴트로 활양중인 래리 비커스가 올렸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