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급 미녀' 교수들만 채용하기로 유명한 대륙의 사범대학

최근 중국의 쓰촨성(泗川省) 청두(成都)에 있는 쓰촨 사범대학(SNU)은 1938년 설립 이 후 최대 숫자의 남성 지원자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여신급 미모'를 자랑하는 교수진 채용에 있다고 하죠.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쓰촨 사범대학은 지난 주, 자교 SNS 계정을 통해 여교수 사진들을 공개하면서 "강의력과 인기 그리고 외모를 기준으로 당당히 대표 교수들을 선정했다"고 밝혀왔습니다. 실제로 이 대학 남학생들은 미녀 교수들의 수업을 추가로 듣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하죠. 다음은 '여신급 미녀' 교수들만 채용하기로 유명한 대륙의 사범대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중국에서 공개된 '핫한 여교사'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닙니다. 5년 전, 인터넷상 큰 화제가 되었던 '중국에서 가장 섹시한 교사', 초등학교 국어 선생님 주송화(朱松花)가 그 대표적인 예죠.


▼이번에 이색적인 교수 채용으로 화제를 남긴 쓰촨 사범대학은 35,000명의 학생들과 770명의 교수진을 거느린 중국 남서 지방의 명문대입니다.


▼쓰촨성은 오래전부터 미녀들이 많기로 유명한 지역이죠. 참고로 쓰촨 사범대학 역시 빼어난 미모의 여학생들을 자랑하는데, 남학생 수가 상대적으로 적어 최근 몇 년간 남학생 비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구상해 왔다고 합니다. 

▼이에 등장한 해결책이 바로 '여신급 미녀' 교수진 채용이었습니다. 아래는 남학생들로부터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댄스학과의 황려빙 교수입니다.


▼다음은 미대 애니메이션과 시각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동징 교수입니다. 그녀는 베스트셀러 아동 책들을 펴내면서 중국의 여러 아동출판 관련 상을 거머쥔 실력파 교수죠.  


▼1998년부터 외국어 학부에서 영문학를 담당하고 있는 이청청 교수 역시 위챗을 통해 순수한 매력으로 핫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왕영 교수는 현대 중국 문학을 가르치는 박사로서 중국내에서도 알아주는 작가로 활동 중에 있죠.

▼그리고 남학생들 보다는 여학생들한테 더 인기가 많다는 위이나 패션학 교수는 실제로 프로 모델로 활동하다가 교수로 전향한 실력파입니다. 


▼이번에 막 채용된 막내 교수 양다오는 모던 댄스학을 담당하고 있는데, 인터넷상 화려한 춤실력과 미모로 벌써부터 많은 남성팬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죠.  


▼마지막으로 유홍두 교수는 쓰촨 사범대학에서 고전 음악을 가르치고 있는데, 이 교수의 수업이 가장 먼저 등록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 최대 사이트인 QQ.com에서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교수진'으로 숫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쓰촨 사범대학은 여성상품화 전략이라는 비판도 덩달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대학의 운영진들은 앞으로도 미녀 교수진은 물론 원래부터 한 미모 자랑하던 여학생들도 앞세워 부족한 남학생들의 비율을 채우기 위해 전력을 쏟겠다고 데일리메일을 통해 전해왔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