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외로 내 건강을 해치는 패션 아이템 초이스 8가지

아침마다 옷을 골라 입을 때 우리는 보통 나한테 잘 어울리는 또는 단순히 예쁘게 보이는 패션 아이템들을 선정합니다. 하지만 남들 보기 좋아 보이는 옷들 중 불편한 패션들이 많죠. 아름다움을 위한 고통이라 쉽게 말할 수 있겠지만 우리의 스타일이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한번씩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건강을 망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 여러 연구와 실험을 통해 밝혀졌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매일 트레이닝 복 바지와 헐렁한 티셔츠를 입으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내 몸에 유해한 아이템들을 꼭 알고 옷을 선택해야 해로운 것들을 착용하는 빈도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예상외로 내 건강을 해치는 패션 아이템 초이스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스키니진

내 예쁜 다리와 골반 라인을 살려주는 스키니진은 귀여워 보일 수 있지만, 소화불량과 부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Journal of Neurology’ (신경학 저널)에서 실험한 결과, 스키니 청바지만 하루 종일 입고 한 달을 보낸 여성들은 다리 마비를 일으킬 정도로 심각한 신경 손상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또한 스키니진은 소화 촉진, 정장 작용, 신진대사 기능을 도와주는 효모를 감소 시킨다고 하죠.


2.  하이힐 / 킬힐

하이일 역시 내 다리 라인을 살려주는 반면 매우 고통스러운 액세서리 중에 하나이죠. 패션의 완성 하이힐, 하지만 하이힐은 발목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연구진에 따르면 하이힐을 장시간 착용시, 발목 근육이 불안정화 되어 극도로 약화된다고 합니다. 이는 발목 인대 및 신경 손상을 일으켜 여러 합병증을 야기 시킬 수 있다고 하죠.


3.  코르셋(보정속옷)

속옷만 잘입어도 정말 날씬해 보이고 옷 태가 살아날 수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코르셋 (보정속옷)을 착용하는데, 코르셋을 오래 착용하게 되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요즘 아무리 허리를 잘록하게 보이는 코르셋이 트렌디 하다고 하지만, 이 패션 아이템은 복부 근육을 약화 시키고 호흡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지어 위산 역류를 일으킬 수도 있죠.

4.  무거운 귀걸이

무겁고 달랑거리는 싸구려 귀걸이는 귓불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귀걸이는 쉽게 어디에 걸리거나 치일 수도 있고 무거운 무게로 인해 귀 뒷 볼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렴한 금속 귀걸이는 니켈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죠. 귀걸이는 사용 후, 세척한 다음 잘 말려 주셔야 염증을 일으키는 박테리아 균들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플랫슈즈

플랫 슈즈를 신는 것이 하이힐을 신는 것보다 다리 건강을 위해 더 나은 선택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플랫 슈즈는 발 뒤꿈치에 충격을 완화하는 쿠션이나 보호장치가 없기 때문에 발바닥 전체의 압통과 경직을 증상으로 하는 족저근막염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하루 종일 플랫 슈즈를 신는 것 보다 운동화와 같이 조금이라도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서포트가 있는 신발이 우리 다리와 발을 건강하게 지켜주죠.


6.  끈팬티(T팬티)

보통 섹시함의 대명사인 이 속옷은 우리 몸에 위험하다고는 상상도 못하죠. 하지만 끈 팬티를 착용할 경우 질 감염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끈 팬티는 면으로 만들어 지지 않고 폴리에스테르나 나일론과 같은 합성섬유로 만들어지죠. 이 때문에 날카로운 상태로 피부에 접촉되어 지속적으로 문질러 질 때, 피부에 염증을 유발시키거나 박테리아를 불러 들일 수 있습니다.


7.  하이웨이스트 패션

요즘 우리나라 10대 20대들이 트렌디하게 생각하는 하이웨이스트 팬츠는 다리를 좀 더 길쭉하게 보여주고 허리라인도 잘록하게 보여주는 ‘잇’ (it) 패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하이웨이스트 팬츠는 사실 복부에 압박을 주어 속쓰림과 소화불량의 주 원인이 될 수 있죠. 또한, 장시간 착용시 코어 근육을 약화시키고 불규칙한 호흡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8.  한쪽으로 매는 무거운 가방

한쪽으로 매는 무거운 가방은 스타일리쉬 하게 보일 수는 있지만 우리 어깨와 자세를 무너뜨릴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습관은 특히 여성들의 골반까지 뒤틀리게 해서 몸 전체 밸런스를 잃게 만들고 생리 시 더 큰 고통을 일으키는 원인까지 제공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