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중국에는 없는 것이 없다지만, 중국의 월마트(WalMart)는 '세상에 이런일이'가 놀랄 정도로 정말 메가 스토어급입니다. 보통 한국 관광객들은 문화차이로 인해 이곳에 처음 가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입이 벌어지고 몹시 당황하게 된다고 하죠. 실제로 보기 전에는 절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기이한 물건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가기 전에는 마음의 준비를 꼭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음은 실제 중국 월마트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기상천외한 상품 11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신선한(?) 악어입니다. 심지어 입에 사과를 물고 있네요. 혹시 한 마리를 통채로 사기에 너무 부담스럽다면, 입 부분만 따로 떼서 포장된 상품을 골라볼 수 있습니다.
2.
악어 떼 바로 옆에는 영화에서나 봐온 무시무시한 상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것을 도대체 어떻게 집에 가져갈까요?
3.
배터리를 사면 3개의 스니커즈를, 오렌지 주스 한통을 사면 딸려오는 옥수수기름까지? 도대체 예측할 수 없는 상품들의 조합입니다.
4.
과일처럼 하나 하나 만져보며 고기를 살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부위별로 골라 담을 수 있죠.
5.
맛있는 식용 거북이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거북이가 싫다면 포장된 냉동 거북이를 더 비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죠.
6.
여기는 식용 개구리도 팔고 있군요. 저 정도 높이면 뛰쳐 나오지 않을까요?
7.
쌀과 소세지는 원하는 만큼 퍼갈 수 있도록 진열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누구나 손으로 만지고 기침을 했을 수도 있겠죠.
8.
중국 월마트에서는 말린 오징어도 매장에 매달아 놓고 판매합니다. 이쯤 되면 매장 내에 여기저기서 풍기는 오징어, 개구리, 고기 냄새가 이제는 구분하기조차 어렵습니다.
9.
우리나라 대형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계란과는 매우 색다른 종류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취향대로(?) 골라먹는 재미게 았겠네요.
10.
아래는 그 유명한 '고기맛 캔디'입니다. 실제로 먹어본 우리나라 사람들 중 입맛에 맞다고 하는 분들이 꽤 계시는데요, 육포맛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보너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 물'입니다. 정말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신비의 다이어트 물인가요? 그럿다면 당장 국내 도입이 시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