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열광한 한국 경찰특공대 훈련모습 움짤!

해외에서 열광한 한국 경찰특공대 훈련모습 움짤로 보기



한국 경찰특공대는 영문으로 South Korean National Police(KNP)인데 여기에 스와트(SWAT)팀이 있죠. 2014년 LiveLeak에서 선보였던 우리 한국 경찰특공대의 실전같은 훈련 모습은 해외 언론과 네티즌들을 크게 열광시켰습니다. 특히 소형 반자동총으로 빠르게 동작들을 선보인 한국 경찰 특공대 훈련 방법은, 일반 서방 국가에서 사용하는 큰 무기로 시간을 두고 훈련하는 모습과 많이 상반되면서도 신선한 모습이었기에 더 관심을 끌었던 모양입니다. KNP는 현재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대한민국 전체의 테러방지(Counter Terrorism)와 불법시위진압 지휘, 인질상황 네고 또는 간첩등 북한관련 국가보안활동에도 관여하고 있죠. 최근에는 한국 해양경찰과도 공동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다음은 LiveLeak에서 공개했던 한국 경찰특공대 훈련 모습들을 9개의 움짤(GIF)들로 보시면서 간단한 설명도 같이 보시죠.




반자동총과 권총을 바꿔가며 옆으로 움직이는 동작중에 사격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을 무장 해제시키(disarming)는 훈련과 무장해제에 대한 방안 기술훈련(counter-disarming)도 같이 하는군요.




서로 엄호사격하면서 파트너와 함께 움직임 하나 하나 같이 훈련 합니다.




가짜로 항복하는 (faux surrender) 기술을 훈련하는 모습이네요.




한국 경찰특공대는 뒤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적과 같이 모든 시나리오에 대비한 훈련을 합니다.




여기서 샷건을 쏜 뒤 바로 권총으로 바꿔 돌진하는 연습을 하고 있군요.




여러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은 정확도가 필수이며 사격술은 이같은 정확한 연습으로만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현장에서는 부상을 당하더라도 계속 임무를 수행해야 되기 때문에, 여기 훈련에서는 한손으로만 총을 쏘고 장전을 한 다음 계속 전투에 임할 수 있도록 연습하고 있습니다.




한국 경찰특공대는 아무리 어떠한 방해를 받아도 정확하게 사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 한 조교가 사격 연습을 하는 훈련병을 상대로 엄청난 방해공작을 퍼붓고 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