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3시간만 자는 '스타쉐프' 고든 램지의 하루 일정

영국 출신의 스타쉐프 고든 램지(Gordon Ramsay)는 영국은 물론 유럽 전역과 북미지역에 여러 레스토랑 및 요리 방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의 레스토랑들은 총합 14개의 미슐랭 스타들을 갖고 있고 20년 이상 수 많은 요리 책들과 TV쇼 프로그램을 만들어내기도 했죠. 현재 램지는 '원 포테이토 투 포테이토'(One Potato Two Potato)라는 방송기획사를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는 최근 온라인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인 '레딧'(Reddit)을 통해 그의 하루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참고로 램지는 하루 15~16시간을 일한다고 하죠. 다음은 매일 3시간만 자는 '스타쉐프' 고든 램지의 하루 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든 램지는 매일 새벽 5시가 되면 눈을 뜹니다. 이 때 부터 그의 미친(?) 하루가 시작되죠.


▼일어나자마자 따듯한 물 한잔을 마시고 30분 가량 준비를 마친 다음 바로 헬스장으로 향합니다. 그리고 공복에 한 시간 가량을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리프팅을 합니다. 램지는 운동내내 뉴스를 보거나 책을 읽는다고 하죠.


▼운동이 끝나고 짧은 샤워를 마친 후 그는 플레인 오트밀과 과일로 아침식사를 해결합니다.


▼그리고 오전 8시에 자신의 로스앤젤레스 사무실로 출근해서 북미지역 레스토랑 비즈니스 업무를 보고 '마스터쉐프' 등 모든 촬영을 밤 10까지 마칩니다.

▼밤 10시에 퇴근하는 그는 집에서 간단하게 저녁을 요리해먹는다고 하죠.


▼미국 서부 시간으로 자정이 되면 그는 런던에 사는 자신의 아이들에게 전화를 걸어 학교가기 전에 꼭 통화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 1시간 가량 런던을 비롯한 유럽 레스토랑 비즈니스를 집에서 돌본다고 하죠.


▼30분의 시간을 남겨두고 그는 마지막으로 그 다음 날 일정을 꼼꼼히 체크하고 정리합니다.


▼새벽 2시에 그는 불을끄고 잠에 든다고 하죠.


▼고든 램지는 1998년 부터 이러한 슈퍼 일정을 소화해오고 있습니다. 그의 비결은 바로 주말에 있는데요, 램지가 운영하는 대부분의 플래그쉽 레스토랑들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문을 닫습니다. "레스토랑 스태프들에게 무조건 주말 휴식을 주는 것을 원칙으로한다"고 말하는 그는 주말 48시간 동안 모든 외부 연락을 끊은 채 푹 쉰다고 하죠.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