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팀 쿡이 말하는 아이폰의 장점과
아이폰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4가지
애플의 아이폰이 또다시 엄청난 기록을 세우며 올해 3분기에만 48,050,000대의 아이폰을 팔아치웠습니다. 애플의 CEO 팀 쿡은 다음 분기가 오히려 더 높은 성과를 예상한다고 말했는데 2014년에 세운 74,460,000대의 판매 기록을 넘어설것이라고 하네요. 우리는 모두 아이폰의 인기와 성공을 인지하고 있지만 왜 이렇게 성공할 수 밖에 없었을까요? 그리고 애플과 팀 쿡은 계속 상승세를 탈 것이라는 예상이 어디서 나온 것일까요?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과의 인터뷰에서 애플 CEO 팀 쿡은 아이폰이 계속 기록을 깨면서 성공 가도를 갈 것이라는 예상은 4가지의 근거가 뒷받혀준다고 했습니다. 그럼 그 이유들을 들어볼까요?
1. 첫째로 아직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이전 버전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은데, 이전 아이폰들은 스크린이 대부분 작다는 것입니다.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6와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6S는 4.7인치 스크린을 탑재했고 플러스 시리즈들은 5.5인치 스크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아이폰들은 5인치 보다 훨씬 작은 스크린들이죠. 앞으로도 스크린 사이즈만 놓고 보더라도 새 아이폰으로 업그레이드 할 잠재 타겟층은 엄청 많다는 것을 팀 쿡이 설명했습니다.
2. 다음은 안드로이드입니다. 애플은 항상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아이폰으로 넘어온다고 발표해 왔었는데요, 이번에는 구체적으로 수치까지 밝혔죠. 팀 쿡은 월스트리트저널한테 올해 3분기 실적의 30%가 기존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아이폰으로 넘어온 케이스라고 했습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죠.
3. 그리고 중국이 있죠. 아이폰은 중국에서 꾸준히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는데요, 올해부터 특히 중국의 중산층들이 아이폰을 구매할 수 있는 여력이 되면서 애플의 가장 큰 시장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4.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가격입니다. 다른 여러 모바일 기기보다 두배 가까이 비싼 아이폰은 그 가격 자체가 애플한테 어드밴티지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폰은 럭셔리 아이템을 떠나서 하나의 시대적 아이콘으로, 돈을 조금 더 지불해서라도 사려는 소비심리를 제대로 쌓아나간다고 합니다.
TAG: 애플 팀 쿡, 아이폰의 장점, 아이폰이 성공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