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 커피 멤버쉽 카페 컨셉, 이색적인 커피숍 홍보

$25 무제한 커피 멤버쉽 카페 컨셉 - 이색적인 뉴욕 커피숍 홍보


만약 매달 25달러 (약 29,000 원)를 내고 무제한으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멤버쉽을 들으라면 그 커피숍 홍보에 응할까요? 요즘 커피 한잔에 4~5천원 하는 시대에 커피광이면 아마 선뜻 그 제안을 받아들일것 같네요. 다른 곳도 아니고 뉴욕의 가장 핫하다는 그린위치 빌리지 (Greenwich Village)와 이스트 빌리지 (East Village) 동네에서 이색 커피숍을 운영하고 있는 Fair Folks & a Goat는 독특한 카페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한달에 25 달러의 멤버쉽 비용을 내면 커피와 에스프레소, 라떼, 티, 그리고 레모네이드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죠.


또한, Fair Folks & a Goat는 여러 악세사리와 크래프트 아이템들을 판매하는 카페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멤버들은 이 제품들에서 10%의 가격 할인을 받죠. 그 뿐만 아닙니다. 매주 열리는 음악 이벤트 슈를 무료로 참가할수 있습니다. 멤버쉽이 없는 손님들은 일반 가격에 음료들은 사 마실수 있죠. 


2012년에 오픈한 이 카페는 이색적인 커피숍 홍보를 하면서 현재까지 1,000여명이 넘는 멤버들이 가입했는데 지금도 하루에 약 7명이 추가로 가입을 한다고 최근 뉴욕타임즈 (The New York Times)에서 소개했습니다. 사실 멤버쉽 카페 컨셉이 처음인것은 아닙니다. 



CUPS라는 앱을 통해서 유저들은 커피 5잔에 $18, 15잔에 $51, 그리고 무제한에 $120을 지불하는 멤버쉽 서비스가 최초로 CUPS 커피숍에서 진행되었죠.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 크게 성공을 보지 못했습니다.



▼Fair Folks & a Goat의 바리스타들은 멤버쉽 고객들을 즐겁게 해줘야 되는 의무가 있습니다. 일단 스타일리쉬한 룩부터 신경을 쓰네요.



여기는 커피숍 안에서 판매하는 악세사리들과 주얼리 등이 진열 되어 있네요.



대부분의 25달러 멤버쉽 고객들은 그린위치 빌리지 또는 이스트 빌리지에 사는 대학생들과 로컬들인데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한다고 합니다.



카페 밖에서 보면 크게 이색적인 컨셉이라고 보기는 힘드네요.



하지만 저 포스터 하나로 많은 고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답니다.


단순히 커피숍 홍보를 떠나서 완전한 카페 컨셉으로 자리잡은 월 멤버쉽은 역시 저렴한 가격을 공략하고 여러 부가 서비스 (악세사리 할인, 이벤트/공연 무료 관람 등)를 같이 추가해서 엄청난 부촌에서도 성공을 맛 본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같이 커피 마니아들이 많은 곳에서도 과연 무제한 커피 멤버쉽 카페 컨셉이 먹힐까요? 한번 생각해볼 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