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사용법] 사진으로 검색하는 신기한 기능

핀터레스트 사용법 - 핀터레스트 사진으로 검색하는 신기한 기능


핀터레스트는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사진 기반 SNS 서비스죠. 확실히 여러 SNS들보다 질이 다른 이미지들이 올라와 있고 디자이너들, 인테리어, 패션 또는 여러 아티스트들이 애용하는 소셜네트워크입니다. 그런데 가끔씩 핀터레스트를 사용하다 보면 정말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사진의 일부분이 있는데 이름도 모르고 뭐라고 불리우는지도 모를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 사진 같이 거실에 있는 작은 램프가 마음에 들다던가 거리 사진에 한 랜덤 남자의 신발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핀터레스트 사용법으로 마땅한 단어나 키워드가 생각나지 않더라도 사진으로 검색하는 방법이 이제 생겼습니다.



앞으로는 핀 (Pin)에서 더 알아보고 싶거나 사진으로 검색하고 싶다면, 핀터레스트 사용법으로 사진의 상단 오른쪽에 있는 검색 툴 (돋보기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에는 원하는 이미지의 부분만 캡쳐해서 사진으로 검색하면 핀터레스트는 바로 비슷한 이미지들을 보여주죠. 참고로 필터링을 통해서 찾고 싶은 토픽 (카테고리)도 따로 설정해주실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 그 거실의 램프에 줌인을 해서 비슷한 램프 이미지들을 검색했다가, 바로 캡쳐 이미지 크기를 조정해서 테이블을 포함한 램프 이미지를 사진으로 검색 하면 또 다시 여러 핀들이 보여지게 되죠. 


현재 구글에서도 사진으로 검색 하는 기능이 제공되지만 따로 업로드나 카메라로 찍어야 되고 사진 안에서 부분 캡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사진으로 검색하는 핀터레스트 사용법, 핀터레스트 앱(어플) 또는 웹에서 모두 2015년 11월 17일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언어와 상관없는 공통된 스마트한 검색기능이 드디어 선보이게 되는군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