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차일드가문에 대해서 몰랐던 10가지 비밀 & 사실
로스차일드 가문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재산을 보유한 패밀리로서 여러 음모설이나 역사비밀 이야기에 자주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로스차일드 가문의 시작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난 마이어 암셸 로트실트 (Mayer Amschel Rothschild)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760년대 유럽 유대인 사회를 통해서 마이어는 자신의 다섯 아들들과 은행 사업을 시작했고 엄청난 부를 쌓아가기 시작했죠. 5명의 아들들을 당시 유럽 금융계의 중심인 프랑크푸르트, 런던, 나폴리, 비엔나, 그리고 파리에 두고 사업을 이끌어나갔습니다. 19세기에 최고의 권력과 명성을 쌓았고 현재는 금융, 에너지, 자선사업, 광산, 와인, 그리고 농업 쪽에 사업을 이어가고 있죠. 다음은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로스차일드 가문의 비밀과 재미있는 사실 10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인간 역사상 최고 부자인 로스차일드 가문
매년 공개되는 미국 경제잡지 포브스 (Forbes) 부자 리스트에 "Rothschild"라는 이름을 찾아 볼 수 없기 때문에 의아하게 생각할수도 있겠네요. 이 이유는 단순히 가족 멤버들 수백명에가 재산을 분산시켜 놓았기 때문이죠. 현재 로스차일드 가문의 재산은 최소 3,500억 달러 (407조 원)에서 최고 1조 달러까지 추정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국의 금융가인 제이콥 로스차일드가 500억 달러, 그리고 Sir Evelyn De Rothschild가 200억 달러를 각각 보유하고 있죠.
2. 나폴레옹을 무찌른 나탄 마이어 폰 로스차일드
나탄 마이어 폰 로스차일드 (Nathan Mayer von Rothschild)는 군인이 아닌 비즈니스맨이었습니다. 하지만 나폴레옹이 영국을 침략하면서 자신의 사업에 큰 타격이 가자, 영국 정부를 지원하기로 마음먹었죠. 일단 전쟁에 들어가는 모든 물량과 배송을 책임지면서 1815년 당시 약 1,000만 달러 (현 시세 9억 달러)를 쏟아 부으면서 모든 지우너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 후로 영국이 나폴레옹을 꺾을 수 있었죠.
3. 수에즈 운하의 실질적인 주인
19세기에 지중해와 홍해 사이에 지어진 이집트의 수에즈 운하는 로스차일드 가문의 든든한 금전적 후원으로 개발되었고 영국이 지분을 구입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유럽과 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를 포함해 3개의 대륙을 잇는 이 운하사업에 개입을 지시한 당시 영국의 총리 벤자민 디스라일리 (Benjamin Disraeli)는 영국의회와 전혀 상의없이 로스차일드의 명령만 듣고 단독적으로 결정한 이유로 엄청난 비난을 받았죠.
4. 브라질을 독립시킨 주인공
1820년대에 브라질 왕국이 당시 지배를 받고 있던 포루투갈로부터 독립을 시도했습니다. 여러 전투를 겪은 후 포루투갈은 브라질한테 2백만 스털링을 내면 독립시켜주겠다고 협상을 했죠. 이때 나타난 사람이 바로 나탄 마이어 로스차일드입니다. 나탄은 그 많은 돈을 직접 자기 회사를 통해서 지불하고 브라질은 독립할 수 있게 되었죠.
5. 얼룩말로 마차를 끈 월터
월터 로스차일드는 1868년에 태어난 유명한 은행가이자 정치가 그리고 동물학자였습니다. 월터는 얼룩말 6마리가 끄는 마차를 이용했는데, 얼룩말들도 일반 말들같이 잘 기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했답니다.
6. 12,000 병으로 만든 배로 세계일주 시도
최근에 데렉 (Derek de Rothschild)은 12,000개의 병으로 만든 쌍동선 (카타마란)으로 세계일주를 시도했지만, 태평양에서 13,000 킬로미터를 항해한 후 그만뒀습니다.
7. 금 가격을 직접 책정
1919년부터 2004년까지 "The London Gold Market Fixing Ltd"의 5 멤버들은 매일 두번씩 만나서 금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매일 있었던 이 미팅은 N M Rothschild and Sons 사무실에서 열렸죠. 그 자리에는 항상 로스차일드 가문의 멤버들이 있었습니다.
8. 전략적 근친상간
사람들이 돈만 보고 결혼하려 하고 패밀리에 들어오려는 것을 막기 위해 로스차일드가는 근친상간을 적극 권유했습니다. 경제관리 면에서는 전략적인 선택이었죠. 가족 안에서 내려오는 어마어마한 유산을 다른데로 새어나가는 것을 철저히 막기 위한 방법이었습니다.
9. 괴상한 파티
1972년에 유출된 아래 사진은 로스차일드가가 즐기던 괴상한 파티 모습들을 적나라하게 공개했습니다. 일반인들은 알아볼 수 없는 암호화 된 파티 초대장부터 레이디 가가 뮤직비디오에나 나올듯한 이상한 가면과 스타일은 대중들을 매우 혼란스럽게 했죠.
10. 미국 연방준비은행을 세우기 위해 침몰시킨 타이타닉 호
아직도 거론되는 음모설 중에 로스차일드가가 일부러 타이타닉 호를 침몰 시켰다는 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미국의 연방준비은행 (Federal Reserve Bank)를 세우기 위해서였다는 것이죠. 타이타닉호는 1912년에 침몰했는데, 이 배에 당시 연방준비은행을 가장 반대하던 주요 인물들인 벤자민 구겐하임, 이사 스타라우스, 그리고 제이콥 아스토르 3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 3명은 살아 돌아오지 못했죠. 그리고 그 이듬해인 1913년에 미국 연방준비은행이 설립되었습니다. 이 이론에 대한 기사와 책 그리고 영상들은 수없이 많아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