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백만 팔로워 인스타그램 스타가 사진한장 올리면 일어나는 일

인스타그램 스타가 사진한장 올리면 일어나는 현상

유명한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들은 우리와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다는 점, 설명 안해도 다들 잘 아실텐데, 그들의 SNS와 스마트폰은 우리와 어떻게 다를까요? 위에 보이는 움직이는 이미지 (GIF)는 80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스타가 한장의 사진을 올렸을 뿐인데 좋아요와 댓글, 이모티콘 등 푸시알림이 아이폰 잠금화면에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같이 띄엄 띄엄 하루에 몇번 오는 알림이 아니라 스마트폰을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파도같이 알림들이 몰려오죠. 대충 보면 무슨 해커가 엄청난 속도로 작업하는 느낌이 드는데, 사실은 그냥 몇백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이 사진 한장에 클릭 또는 탭하는것으로 이 현상이 나타납니다.

위 아이폰 움직이는 이미지는 전 네덜란드 국가대표팀 중앙미드필더 데미 데 제우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처음 올렸는데,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아니고 @433이라는 글로벌 스포츠 커뮤니티 사이트/앱의 푸시알림을 보여줬습니다. 데미 데 제우 선수도 9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스타라고 하지만 800만 앞에서는 비교가 안되죠. 한가지 생각이 드는건, 5,400만명의 팔로워가 넘는 저스틴 비버같은 인스타그램 스타들은 과연 어떻게 SNS 계정들을 관리할까요? 매니저들이 죽어날것 같네요.


A video posted by Demy de Zeeuw (@demydezeeuw) on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