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빨대 재활용 방법 11가지

우리는 보통 음료수를 목넘김 좋게 마시기 위해 빨대를 사용하죠. 하지만 저렴하고 쉽게 잔뜩 구할 수 있는 이 홀쭉한 플라스틱 용기는 음료수와 우리 입을 전혀 거치지 않고도 여러 방면으로 사용될 수 있답니다. 다음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빨대 재활용 방법 11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DIY 화분 자동으로 물주기

다 사용한 와인병 코르크 마개에 구멍을 뚫어서 얇은 빨대를 꽂은 다음 물을 가득 담아서 거꾸로 화분에 박아 넣으면 손쉽게 자동으로 물을 주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비닐백 봉하기

음식이 변질되지 않도록 비닐백에 넣어서 봉할 집게가 없다면 두개의 빨대와 가위로 손쉽게 해결됩니다.


3.  막힌 케첩 빼주기

꽉 막혀서 제대로 나오지 않는 토마토 케첩 유리병안에 빨대를 끝까지 넣어주면 외부 공기도 따라 들어가서 뭉쳐있는 케첩을 쉽게 빼줄 수 있습니다.


4.  지퍼락을 진공포장하기

지퍼락에 넣은 음식을 더욱 신선하게 유지시키고 싶다면 공기를 빼주고 봉하는것이 좋습니다. 작은 지퍼락에 특히 음식이 들어있는데 진공청소기를 넣어서 돌릴수는 없기에 단순히 빨대를 꽂고 공기를 빨아내면 되죠. 물론 양파나 마늘같이 냄새가 강한 음식이라면 패스~



5.  캔음료에 빨대 고정시키는 방법

캔음료에 빨대를 꽂으면 붕붕 떠다니면서 가끔씩은 풀쩍 나올때가 있습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빨대를 고정시켜주면 더이상 흔들림 없이 음료를 즐길수가 있죠.


6.  아이들 물감 놀이

빨대는 꼭 빨아들이는 용도로만 사용하라는 법은 없죠. 캔버스에 물감을 칠하거나 뿌려놓은 후 빨대로 조심히 불어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에어 브러시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7.  꽃줄기 홀더

두꺼운 빨대로 꽃줄기들을 단단히 잡아주고 길이가 너무 짧은 줄기들도 나머지 길이들과 맞춰줄 수 있는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색 또는 녹색 빨대가 제격이겠죠.


8.  전선 정리 & 표시하기

요즘같은 디지털 시대에 어떤 기기에 연결되어 있는지 몰라서 잘못 코드를 뽑는 경우가 가끔씩 있죠. 전선 정리를 깔끔하게 하고 특히 다는 아니더라도 중요한 와이어에 따로 표시하고 싶다면 굵은 빨대를 아래와 같이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9.  DIY 목걸이 줄 홀더

목걸이 줄들은 여러개가 엉키다 보면은 쉽게 끊어질수도 있고 급하게 하고 나가야될 때 푸느라고 고생합니다. 조금 저렴한 느낌은 나지만 빨대를 아래와 같이 이용하면 목걸이 줄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죠.


10.  긴급 이쑤시개

식당에서 이쑤시개가 없는데 음식이 이에 끼어서 불편하다면 빨대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빨대 끝부분을 꽉 깨물어서 납작하고 가늘게 만들어서 조심히 이빨 사이로 이쑤시개와 같이 활용해주면 되죠. 그런 다음 음료 또는 물로 입안을 행궈주세요.


보너스.  비즈니스 카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이 요가 센터는 뒤로 완전히 젖힐수 있는 유연성을 길러준다는 컨셉을 빨대로 만든 비즈니스 카드를 통해 재미있게 표현해줬습니다. 일반 명함보다는 확실히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일회용이지만 실용적으로 사용할수도 있는 아이디어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