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서 직접 일상을 보여주는 인스타그램 스타 베스트12

흔히들 북한은 외부와 완벽히 차단된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북한 주민들만 놓고 보면 사실입니다. 하지만 2013년부터 북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한테 3G 네트워크 접속이 허용되면서 많은 상황이 바뀌게 되었죠. 요즘은 북한에서도 여러 외국인들이 매일같이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사진들을 올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북한 방문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투어가이드나 외신 기자 또는 북한에 임시로 거주 중인 교사들입니다. 다음은 북한에서 직접 일상 모습 사진을 업로드해서 보여주는 인스타그램 스타 베스트 12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everydayDPRK

팔로워 수: 99,000명

이 인스타그램 스타는 북한관련 사진들은 물론 팔로워들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계정입니다. 대부분 북한을 방문하고 다녀간 외국 관광객들과 내부 외국인 시간강사들이 직접 올린 사진들이 주를 이루고 있죠.


2.  @Krahun

팔로워 수: 1,066명

함경북도 동북부의 나선직할시에 위치한 여행사겸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자선단체 Krahun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무상지원을 경험하고 싶은 외국인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1999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이 단체는 이제 관광과 농업 외에도 비즈니스 컨설팅과 수출까지 담당하고 있죠.


3.  @Shaneohodhrain

팔로워 수: 30,000명

쉐인 호란 (Shane Horan)은 중국 베이징 기반의 여행사 대표로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에서도 관광객들을 유치하는데, 최근에는 북한에 중점을 두면서 자선사업을 목적으로 한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Siegfried_Chu

팔로워 수: 1,386명

시그프리드 추는 중국 포토저널리스트 (사진기자)로서 평양에서만 2년째 작품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캐논 5D2, 코니카 Hexar AF, 콘탁스 T2와 같은 카메라로 여러 다큐멘터리부터 스트리트 포토 등을 통해서 북한 일상을 촬영해왔습니다.


5.  @drewkelly

팔로워 수: 73,500명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영어강사인 드루는 3년째 평양에서 영어와 마케팅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는 최근 북한을 완전히 떠났지만 평양 거주 당시 아이폰으로만 찍었던 여러 사진들을 매일같이 올리는 인스타그램 스타죠.  


6.  @vickyinam

팔로워 수: 10,600명

고려 그룹 소속의 투어가이드인 비키 (Vicky)는 그녀가 직접 찍어온 사진과 동영상들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데, 가끔씩은 실시간으로 라이브 영상들을 올리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그녀의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다음 라이브 이벤트는 2016년 9월이라고 하죠.


7.  @simonkoryo

팔로워 수: 10,200명

북한에만 무려 152번째 방문중이라는 고려 투어의 본부장 사이먼 코크렐 (Simon Cockerell)은 영국을 중심으로 한 유럽 관광객들을 북한에서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8.  @uritours

팔로워 수: 5,824명

북한에서 가장 큰 외국인 여행사 중 하나인 우리 투어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 북한 관광에서 어떤 장면들을 기대할 수 있는지 정확하게 보여주고 있죠.


9.  @dguttenfelder

팔로워 수: 992,000명

데이빗 구텐펠더 (David Guttenfelder)는 100만명에 가까운 팔로워들을 보유하고 있는 진정한 인스타그램 스타로 AP (연합통신)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을 포함해 여러 유명 미디어의 전문 포토그래퍼입니다. 그는 교황한테 직접 전달한 자신의 포토 에세이에서 인스타그램에 나와있는 북한 관련 사진들을 잔뜩 담았었죠. 요즘은 다른 지역에 여행중이라서 북한 관련 사진들은 뜸하게 올라고 있습니다.


10.  @w0ngmayee

팔로워 수: 37,600명

싱가폴 출신의 연합통신 사진기자 웡메이는 취재거리가 있을때마다 북한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립니다.


11.  @EricTalmadge

팔로워 수: 33,400명

에릭 탈마지 (Eric Talmadge)는 AP통신사의 평양 지사장입니다. 그는 매년 도쿄와 베이징 그리고 평양을 돌아다니면서 여러 사진들을 찍죠.


12.  @adrea_uri

팔로워 수: 3,747명

안드레아 리는 우리 투어의 CEO이자 뉴욕에서 태어난 재미교포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 외에도 EverydayDPRK 계정에 포스팅을 자주 올리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