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패키지디자인]인터액티브 패키징 11가지!

[제품 패키지 디자인]

인터액티브 패키징 11가지!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계속 진화중이죠. 크리에티브한 것을 떠나서 이제는 차별화를 두고 유머나 캐릭터(character) 또는 인격(personality)을 주기도 합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여기서 멈추지가 않고 이제는 인터액티브 패키징으로 많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인터액티브 패키지 디자인은 시각적으로만 충족시키는 것을 떠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추가시키죠. 인터액티브 패키징은 진열된 제품들 사이에서 잠재 고객들한테 뭔가를 같이 할 수 있는 또는 제품을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제공해줍니다. 현재는 그닥 대중화 되어있지는 않지만 뜨고 있는 트렌드임이 분명하고 디자이너들과 고객들 모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그럼 올해 2015년에 출시된 인터액티브 제품 패키지 디자인 11종, 같이 함 보시죠~




1. 쥬브 아코디언 와인

쥬브는 아코디언식 와인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서 마지막 한방울까지 나올 수 있게 선보였습니다.



2. 필립스 색상 등

필립스의 혁신적인 Hue 등은 제품패키지디자인으로 표지 옆을 돌려가며 전등의 색상을 바꿀 수 있게 제작했습니다. 물론 제품 자체도 설치 후 색 조정이 가능하죠.



3. 런치 접시 세트

ASDA가 제작한 이 일회용 샌드위치 패키지는 인터액티브 패키징과 실용적인 기능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샌드위치를 꺼내기 위해 포장을 열면 샌드위치를 올려 먹을 수 있는 깨끗한 일회용 접시가 나옵니다. 



4. 종이접기 맥주병

보통은 종이접기와 맥주가 잘 어울리지는 않죠. 하지만 이 제품은 여러 모양의 종이접기를 선보이면서 데코 꾸미기에 좋은 아이디어를 나놓았죠.



5. 표정이 바뀌는 커피 컵

유머스러운 인터액티브 디자인과 제품 패키지는 성공할 수 있는 콤보를 다 갖추고 있죠. 여기 아래 보여드리는 테이크아웃 커피 컵은 Gawatt 커피숍을 위해서 디자인 되었는데 고객이 어디에 들고 가든 기분에 따라 표정을 바꿔 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6. 쇼핑백 내 마음데로 디자인하기

Kokoa Hut을 위해 제품패키지디자인 된 쇼핑백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제품보다는 이 쇼핑백을 사려는 고객들까지 생기고 있는데요, 쇼핑백 겉 표면을 자기 마음데로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매력을 느낀다고 합니다. 



7. 코로나 보드게임

코로나 맥주는 자사에서 제일 잘 나가는 6팩짜리 제품 패키징에 접이식 술게임 보드판을 장착시켰습니다. 맥주를 다 꺼낸후 패키징을 조슴스럽게 펴주면 보드게임이 나오고 코로나 맥주 병뚜껑을 게임 말로 사용하면 됩니다. 



8. Blk 물 패키징

이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의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해주는 듯 하네요. 블랙 물을 다 마시면 투명 물병에서 숨겨진 메시지가 나타나게 되죠.



9. 동물 가면 쿠키

동물 테마로 만들어진 쿠키 패키징으로 오려서 사용하면 깜찍한 동물 마스크가 됩니다.



10. 와인 퍼즐

술취하고 퍼즐 게임을 하면 어떨까요? 와인 패키징으로 퍼즐을 넣은 스페인산 와인입니다.



11. 와인 안경

마지막도 역시 와인이네요. 와인이 현재까지는 인터액티브 패키징에 선두주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제품은 재미 반 디자인 반으로 "쿨"한 생상들과 고객들이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군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