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피부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면도하는법 & 꿀팁

수년간 수염을 면도해온 당신이라면 자기 털이 어느 방향으로 자라고 어떤 쉐이빙크림이 가장 적합한지 잘 알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면도 프로'들도 어떠한 면도날을 사용해야되는지 잘 모를때가 많죠. 무조건 날의 갯수가 많고 날카롭다고 다 좋은 면도날은 절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사람의 피부 종류에 따라 면도하는법이 달라야 하기 때문이죠. 다음은 피부과 전문의들이 추천하는 4가지 피부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면도하는법과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 면도 꿀팁 3가지

다음은 '쉐이빙 닥터'로 유명한 마크 스프로스톤 피부과 전문의가 공유하는 피부 종류에 관계없이 건강한 면도하는법입니다.

1) 3개 날이 달린 면도날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특히 쉐이빙 오일을 사용할 때 날이 부드럽게 미끌어지도록 도와주죠.

2) 폼이나 젤 대신에 퀄러티가 좋은 쉐이빙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 발진이나 벌겋게 부어오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죠.

3) 면도를 다 한 후, 뜨거운 물을 얼굴에 뿌려주듯이 씻고 모이스쳐라이저나 애프터쉐이브 밤을 발라줍니다. 뜨거운 물은 땀구멍들을 열어주기 때문에 수분 제품들이 피부 안에 더 깊숙히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주죠.


1.  예민한 피부

예민한 얼굴 피부를 가졌다면 면도로 인해 각종 피부 트러블을 경험해보셨겠죠. 조금 더 심하면 상처가 생겨서 피도 흘려봤을 겁니다. 이러한 피부 종류에는 일반 시중에 판매하는 면도날들 중에 4개 이상의 날을 가진 제품들은 피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면도날이 많을 수록 그 예민한 피부 표면을 더 갂아내리기 때문이죠. 멘스 휘트니스에서 테렌스 키니 의사가 밝힌 내용에 따르면 최대한 스테인리스 스틸 면도날을 사용하면서 얼굴에서 30도 각도에 날을 잡고 손힘으로 전혀 압박을 주지 않은채 스치듯이 수염을 깍아야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아래로 면도날을 3~4번씩 내릴 때마다 따듯한 물로 얼굴을 행궈주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죠. 


2.  기름기 많은 피부

보통 때는 기름기가 좔좔 흐르는 피부를 가졌다면 특히 여름철에는 짜증날 수 있는 컴플렉스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도할 때는 가장 적합한 피부죠. 덴버의 'Steel+Lather Barber'를 운영하는 모세스 루체로 원장에 따르면 기름기 많은 얼굴 피부에는 "정말 아무 면도날을 써도 된다"고 합니다. 이 이유는 털에 스며있는 천연 기름이 날을 매끄럽게 이동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기름기가 부족한 피부를 가졌다면 샤워 후 곧바로 쉐이빙 오일을 발랐다가 스며들기를 기다린 후 면도를 해주면 훨씬 수월하다고 하죠.

3.  건조한 피부

건조한 피부의 얼굴을 가졌다면 가장 효과적으로 면도하는 법은 바로 준비 단계에 있습니다. 면도는 털 뿐만 아니라 피부의 천연 기름기까지 긁어내기 때문에 건조한 사람들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마련이죠. 이러한 결과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샤워를 하자마자 (수염이 가장 부드러울 때) 면도하는 것이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샤워를 마쳤더라도 면도하기 전에 쉐이빙 오일을 꼭 발라줘야 합니다.


4.  일반 피부

일반적으로 특이한 트러블이 없거나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정말 축복받았다고 할 수 있겠죠. 이러한 얼굴은 일회용 면도날 1개짜리나 전기면도기로도 충분히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고 깔끔한 면도를 즐길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