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영화나 미드 또는 웹툰에서 좀비공격에 대한 내용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각종 천재지변과 재난으로 지구가 점점 병이 들어가고 있고 원인 모르는 질병들과 기이한 자연 현상들이 나타나면서 실제로 나중에 좀비가 출연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죠. 아마 이 때문에 맥스 브루크가 쓴 '좀비 서바이벌 가이드' (The Zombie Survival Guide)라는 책이 전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던 모양입니다.
다음은 이 가이드를 바탕으로 좀비공격을 대비해 살아남으려면 꼭 필요한 가장 효과적인 무기 베스트 7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합법이고 돈만 많다면 누구나 다 AR-15 돌격소총과 수류탄, 레밍턴 샷건 그리고 로켓포를 사놓겠죠. 하지만 아래는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에서 구할 수 있는 무기 위주로 리스트를 만들어봤습니다.
1. 야구 방망이
아마 웬만한 남성이 살고 있는 집에는 하나씩 가지고 있는 야구 방망이는 가장 구하기도 쉬우면서 좀비들을 상대로 효과적이죠. 하지만 이 배트는 장거리 무기가 아니기 때문에 집 안에서 휘두르다가 보면 오히려 득보다는 피해가 많을 것 같네요. 참고로 제대로 야구 배트를 스윙하고 싶다면 두 발을 마치 권투 선수와 마찬가지로 납작하게 자리를 잡고 서서 배트를 있는 힘껏 휘두르면 되죠. 여기에다 조금 업그레이드를 시키고 싶다면 묵직한 못을 야구 방망이에 박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 스크루드라이버 / 망치
이 리스트에서 유일하게 모든 집안에는 반드시 있을 만한 도구들이 있습니다. 바로 나사를 죄는 스크루드라이버와 내리칠 수 있는 망치죠. 이 도구들은 가장 빨리 손에 잡히면서 좀비들이 공격해 올 때 발을 찍어버리면 꿈쩍도 못하게 됩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송곳이나 작은 망치들은 너무 짧기 때문에 최대한 긴 도구들을 찾아봐야겠죠.
3. 전기 체인톱
좀비 영화에서 무조건 등장하는 전기 체인톱은 남다른 스킬이나 집중력 없이도 마구잡이로 휘두르면 주변 좀비들을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전기톱을 작동시키려면 기름을 써야 하는데 세상 종말에는 워낙 기름이 귀하겠죠? 여기에다 전기톱의 시끄러운 소음은 주변 좀비들의 불필요한 주목을 받을 위험이 있습니다.
4. 화염방사기
제네바 협정에 따르면 화염방사기는 전쟁에서 사용 될 수 없는 불법 무기입니다. 하지만 인간을 상대로 사용할 수 없을 뿐이지 좀비들은 제외 대상이라고 할 수 있겠죠. 역시 전기톱과 마찬가지로 화염방사기는 기름이 충분히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집안에 에프킬러와 라이터라도 충분히 있다면 DIY식 수제 화염방사기를 임시로 만들어 좀비 공격으로부터 대비해볼 수 있겠죠.
5. 소방용 도끼
도끼는 인간 역사에서 가장 오래 사용되어 온 무기 중 하나입니다. 좀비를 잡는 용도 외에도 뗼감용 나무를 만들거나 앞을 가로막는 문 또는 벽을 부수는데도 용이하죠. 하지만 도끼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 바로 무거운 무게입니다. 한번 휘두르면 중간에 궤도를 바꾸기가 매우 힘들죠. 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벼우면서도 유연하고 불이 났을 때와 같은 특별한 상황에서도 내구성이 강한 소방용 도끼가 좀비공격대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석궁
50~60m 거리에서 좀비들을 명중시킬 수 있는 석궁은 일단 총기와 반대로 소음이 전혀 없어서 조용하게 좀비들을 하나 둘씩 처리할 수 있죠. 특히 인기 미국드라마인 워킹데드에서 데릴이 사용한 '스트라이크존 380 크로스보우' 같은 경우 4발이 연속으로 나갈 수 있어 한방에 죽지 않는 좀비들을 상대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다 요즘 석궁들은 적외선 감지까지 가능한 스나이퍼 스코프까지 장착시킬 수 있죠. 참고로 석궁은 미국 사이트에서 구입할 경우 만 18세 이상이어야 됩니다.
7. 가타나 가검
흔히 일본검으로 불리우는 가타나는 여러 좀비 아포칼립스 사이트들과 책에서 좀비공격대비 무기 1순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물론 샷건과 같은 총기류를 제외한 순위입니다. 아마존이나 이베이 같은 온라인샵에서 50만원 이내로 구입할 수 있는 이 가검은 실전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데 10만원 아래로는 대부분 장난감이나 영화제작용일 수 있으니 잘 살펴야 됩니다. 참고로 잘 갈아진 가타나 가검은 좀비의 뼈도 자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관리해주기 위해서는 이 칼을 가는데 사용하는 샌드페이퍼와 레이저 가죽, 오일 스톤, 그리고 WD-40과 같은 윤활제를 미리 준비해놓으면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