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드라이브 사용법]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5가지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 5가지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기능 향상



구글드라이브는 다른데서 비싸게 판매하는 제품들보다 더 퀄러티가 좋은 구글앱스 무료 서비스와 강력한 연동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 당연히 구글드라이브와 구글앱을 사용하는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겠죠? 하지만 구글드라이브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최상의 클라우드 기능들을 끄집어내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는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사용 할 때 가장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구글드라이브를 슈퍼 서비스로 만들어줄 유용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5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Wappwolf Automator: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들과 연동

www.wappwolf.com/gdriveautomator

▼만약 업무나 학업 때문에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Wappwolf Automator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구글드라이브와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애드온은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등 인기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드로 부터 Google Drive와 자동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맞춰줍니다. 추가로 PDF와 JPEG 및 PNG 파일 등을 클라우드 상태에서 전환시켜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죠. 무료 버젼은 약간의 제약이 있지만 그래도 쓸만합니다.





2.  HelloFax: 클라우드상에서 팩스보내기

www.hellofax.com

HelloFax는 단순히 업로드된 파일을 바로 팩스로 전송시켜줄 수 있는 구글드라이브 사용법으로 쉽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일단 HelloFax 계정을 만들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무료 서비스는 한달에 50페이지 분량을 팩스로 보낼 수 있답니다. 또한 클라우드 상에서 문서를 편집하고 직접 싸인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죠.




3.  Save to Google Drive: 컴퓨터에서 바로 구글드라이브에 저장하기

googledrive.blogspot.kr/2012/12/introducing-save-to-drive-extension.html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애용하는 구글드라이브 사용법으로 인터넷상 아무 이미지나 바탕화면의 문서, 음성파일, 또는 웹페이지 전체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하나로 바로 구글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Pixlr Editor: 구글드라이브의 클라우드 포토샵

pixlr.com

▼Pixlr 에디터를 사용하면 컴퓨터에 따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아도 클라우드상에서 이미지를 마음데로 포샵처리 할 수 있습니다. 따로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될 뿐더러 Pixlr 에디터를 사용하면 Google Drive에서 추가 저장 공간을 확보하실 수도 있죠. 물론 Pixlr 사용도 무료입니다.




5.  Spanning Stats: 저장 공간 분석 툴

freetools.spanning.com/stats

저장된 파일들이 많아지고 공간이 차가고 있으면 도대체 어떤 파일들이 어디에 저장되어 있어서 공간을 잡아먹고 있는지 잘 모를때가 많죠. Spanning Stats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여러분의 Google Drive 사용을 모두 세세하게 분석해줍니다. 특히 가장 큰 파일 사이즈들과 가장 자주 사용하는 파일들 그리고 가장 최근에 편집된 파일들 등을 보여주는 기능도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