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라이트 사용법 & 유용한 팁 7가지

여러분들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해외항공권예약 사이트들 중에 스카이스캐너, 오비츠, 핫와이어, 익스피디아 등을 포함해 네이버 항공권 예약도 모두 ITA Matrix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비행기표를 검색해줍니다. ITA Matrix는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빠르며 수많은 항로를 보여주죠. 최근 구글은 이 기술을 단순화시키고 사용자친밀한 플랫폼으로 바꿔줬죠. 이렇게 해서 탄생한 서비스가 바로 구글플라이트 입니다.


앞으로는 값싸고 효율적인 여행을 원하는 탑승객들에게 구글플라이트가 훨씬 매력적으로 다가올것 같습니다. 특히 한국말 지원과 한화(원) 통화로 모든 검색이 가능해 더욱 사용하기가 편리하죠. 구글플라이트는 훨씬 빠르고 모바일친화되어 모든 항로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지도, 그래프, 달력 등을 다 같이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췄습니다. 하지만 결국 이러한 기술과 디자인을 갖췄더라도 우리가 사용할 줄 모른다면 무용지물이겠죠? 그럼 바로 구글플라이트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날짜 유동적"을 이용한다.

비행기를 타고 싶은 날짜를 직접 입력하기 전에 유동적인 날짜를 먼저 시도해보면 훨씬 저렴한 옵션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날짜 유동적"을 선택해주세요. 이건 뭐 기본상식일 수 있지만, 보통 주중이 주말보다 훨씬 저럼한 가격을 선보이죠. 구글플라이트는 달력모드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하루 하루 변경되는 금액을 업데이트해서 보여줍니다.


2.  "항공사 팁"을 주의한다.

Google은 스마트한 AI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실시간 유용한 팁들을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물론 이 팁들을 클릭하면 연관된 링크로 바로 보내주죠. "항공사 팁" 섹션은 항상 사용자가 검색한 내용보다 좀 더 저렴하고 좀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옵션들을 소개해주기 때문에 꼭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가끔씩은 아주 정확하게 하루만 비껴가면 10만원 할인할 수 있는 링크를 보여주기도 하죠.


3.  "목적지"를 비워둔다.

여행은 떠나고 싶은데 목적지를 딱히 정하지 않았다면 구글플라이트한테 가장 최적의 가격과 항공로를 추천하도록 목적지를 비우고 검색해보세요. 단순히 출발지와 날짜를 입력하고 아래 "목적지 둘러보기"를 선택하면 전 세계 지도에서 주요 도시들까지의 항공값이 다 나오죠. 참고로 녹색 점이 있는 도시들은 좋은 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  "I'm Feeling Lucky"를 이용한다.

가끔은 구글이 빅데이터와 인터넷 기록등을 가지고 있어서 여러분 자신들보다 여러분을 더 잘아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플라이트는 여러분들의 최근 인터넷 검색 기록에 맞춰서 생각지도 못했는데 흥미로운 목적지들을 소개해줄 수 있죠. 그럼 위 3번과 같이 목적지를 비워둔채 "목적지 둘러보기"로 들어가서 "I'm Feeling Lucky"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가끔씩 브라우저 기록과 쿠키를 싹 지워주면 가격변동을 더 저렴한쪽으로 볼 수 있답니다. 

5.  구글플라이트는 최고 옵션을 바로 보여준다.

Google 알고리즘은 "최적의 항공편" 박스를 통해 가장 저렴하면서도 빠른 콤비네이션의 항공편을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그럼 이것을 보고 경유를 해야될지, 어디에서 경유하고 직항이면 얼마나 저렴해지고 이런 계산과 걱정을 더 이상 할 필요가 없게 되죠. 특히 최적의 항공편 후보들 중 가장 강력하게 추천하는 항공편은 녹색으로 표시해줍니다. 마치 여행사 직원이 "만약 내가 당신이라면 이 항공편으로 택하겠다"라고 말해주는 것과 같죠.


6.  그래프를 활용해 가격이 떨어지는 날을 잡아낸다.

먼저 여행 날짜를 입력할 때, ""가격 그래프"를 선택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Google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하루 하루 변동되는 항공권 가격을 볼 수 있죠. 그럼 이 그래프를 보고 날짜를 바꾸거나 여행일을 늘리고 줄여서 더 저렴한 항공편을 쉽게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7.  항공편을 지정한 후, Google이 직접 가격을 모니터링 한다.

마음에 드는 항공편을 드디어 찾게 되면 "내 일정에 저장함"을 눌러줍니다. 그럼 구글 나우 앱이 이 항공편에 대한 가격을 추적하기 시작하죠. 이러면 여러분들이 스마트폰 앱에서 직접 항공편 가격이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심하게 변동 사항이 생길 경우 Google이 직접 이메일을 보내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 역시 무료 서비스로 매우 유용한 기능이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