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쇼핑몰 이커머스 앱 톱5

대부분 온라인 쇼핑몰들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를 갖추고 있더라도 따로 링크를 걸어서 웹사이트로 넘어가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SNS)로 마케팅/홍보 또는 고객지원 서비스(Customer Service)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죠. 하지만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회사라면, 페이스북 쇼핑몰을 차려보는 것도 고객들한테 한단계 줄인 판로를 넓힐 수 있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페북 이커머스 앱은 모든 비즈니스를 위한 솔루션은 아니고 설치한다고 해서 더 잘 팔릴 보장은 없죠. 인스탄트시프트에 따르면 포토그래피, 스포츠, 애완동물 용품, 아트 & 크래프트 비즈니스가 가장 좋은 전환율을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쇼핑몰 앱 톱5

1.  StoreYa

http://www.storeya.com

StoreYa는 인기 이커머스 플랫폼인 마젠토 (Magento)와 연동되기로 유명합니다. 마젠토 외에도 이베이, 엣시, 아마존, 우커머스를 통한 워드프레스에도 모두 연동이 가능하죠. 이 뜻은, 방금 언급한 플랫폼들에 벌써 스토어를 가지고 있으면 페이스북 쇼핑몰에 불과 몇번만의 클릭만에 자동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위 스크린샷을 통해서 레고 시계를 판매하는 페이스북 쇼핑몰을 볼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과 어바웃, 포토 다음으로 스토어 (Store) 탭이 있죠. StoreYa는 여러 추가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좋아요나 공유를 해서 받을 수 있는 쿠폰이나 그루폰같은 단체 구매 기능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StoreYa의 주요 고객들로 디즈니, 할리 데이비슨, 레고 등이 있는데 이 앱을 설치한 유저들이 총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하죠. StoreYa는 월 19.99달러짜리 이코노미 클래스를 시작으로 총 3가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2.  Storefront Social

http://storefrontsocial.com

Storefront Social은 StoreYa와 마찬가지로 수십개의 플랫폼들과 연동이 됩니다. 주요 장점들로 매우 모바일 친화되어 있고 트위터, 구글플러스, 펜터레스트도 모두 연결시켜주며 X-Card, 3D Cart, 그리고 OS 커머스 솔루션들도 지원합니다. 다만 단점으로 다른 페이스북 쇼핑몰 앱들과는 달리 마케팅 홍보 기능들이 조금 부족하죠. 현재 Storefront Social은 월 9.95달러짜리 베이직 플랜을 포함해 3가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미국 유명 래퍼 벤 매클모어의 페북 페이지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아이폰 케이스를 보여주고 있죠.


3.  Ecwid

https://www.ecwid.com

Ecwid는 90만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가장 큰 페이스북 쇼핑몰 앱 솔루션 업체입니다. 이 인기는 아마도 Ecwid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설치비도 따로 없고 수수료도 없는데, 무료 플랜은 10게 제품으로 한도가 정해져 있고 유료 플랜은 월 12.50달러 부터 시작합니다. Ecwid는 아마존S3 호스팅을 사용하고 있고 유료 플랜들은 아이폰 앱에서 모든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4.  ShopTab

https://www.shoptab.net

ShopTab는 코카콜라, Fiji 생수, Sensa 다이어트 프로그램 등 여러 유명 브랜드들이 이용하면서 유명세를 탔는데, 이 솔루션은 우리나라 원을 포함해 여러 통화들과 언어들을 지원합니다. 500개 제품을 올릴 수 있는 월 10달러짜리 플랜부터 총 3가지 플랜을 제공하는 ShopTab는 페북 좋아요를 이용한 여러 마케팅 옵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1,100만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락밴드 라디오헤드의 ShopTab 페이스북 쇼핑몰입니다.


5.  Vendevor

http://www.vendevor.com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페북 앱은 Vendevor입니다. 이 솔루션은 규모는 가장 적지만 페이팔을 사용못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신용카드 결재 외에도 무통장입금 (bank wire transfer) 옵션을 제공하죠. 따로 온라인 쇼핑물이 없더라도 Vendevor 호스팅을 통해서 사이트를 만들어 페북과 연동시킬 수 있죠. Vendevor는 한가지 유료 계정만 제공하는데, 월 29달러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