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핸드폰도 충전속도 25% 향상시킬수 있는 방법

요즘 차세대 스마트폰에서 찾아 볼 수 있는 퀠컴 퀵차지 3.0, VOOC 플래시 차지, 그리고 USB Type-C와 같이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들은 일반 핸드폰 충전속도에서 4배 가량 향상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시장에 나와있는 스마트폰들은 이 기능들을 아직 지원하지 않죠. 그래서 소개해드립니다. 어떠한 핸드폰이라도 일반 충전속도보다 25%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는 방법과 그 실험결과, 바로 알려드리죠.

비행모드를 키고 충전한다!

아무 스마트폰이나 25% 이상 더 빨리 충전하는 방법은 의외로 쉽습니다. 바로 충전하기 전에 "비행모드"를 켜는 것이죠. 이 방법은 배터리를 심하게 잡아먹는 시그널들을 꺼주기 때문에 여러분의 핸드폰이 충전에만 매달릴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는 iOS 홈스크린 아랫부분 콘트롤 센터에서 비행모드를 키는것과 안드로이드 화면 위에서 비행모드를 키는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충전이 모든 끝난상황에서는 비행모드를 꺼주는것을 잊지 말으셔야겠죠.


아래는 원더하우투 사이트에서 비행모드로 핸드폰 충전속도를 직접 실험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험 대상은 넥서스6P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었는데 다음과 같은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 일반모드에서 1분당 0.733%가 충전된 반면, 비행모드에서 1분당 0.933%가 충전되었습니다.
  • 일반모드에서 50%에서 15분을 충전했더니 61%가 된 반면, 비행모드는 15분 후에 64%가 되었습니다.
  • 0%에서 100% 충전시, 일반모드에서 136분이 걸렸고 비행모드는 107분이 걸렸습니다. 여기에서 비행모드가 무려 27% 더 빠른 핸드폰 충전속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