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호텔을 이용하는 투숙객들은 무료 와이파이나 웰컴 드링크 또는 공항 셔틀버스 이용 등의 호텔 서비스에 만족합니다. 하지만 전세계 내로라하는 럭셔리 호텔들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차별화된 서비스들을 제공하죠. 어떤 호텔들은 일반적으로 상상할수 없을정도의 이색 서비스들을 1년이 넘는 웨이팅리스트를 바탕으로 고객들한테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전세계 가장 럭셔리한 이색 호텔 서비스 1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태닝 버틀러
리츠칼튼 - 마이애미 사우스비치
마이애미 리츠칼튼의 시그너쳐 서비스인 태닝 버틀러는 호텔 수영장과 해변가에 대기하다가 필요에 따라 고객들한테 썬그림 로션을 직접 발라주고 태닝 제품들을 제공하며 썬글라스와 파라솔, 비치타월, 가리개 등을 무료로 가져다줍니다.
2. 반려동물 심리치료사
호텔 디럭스 - 미국 포틀랜드
포틀랜드의 호텔 디럭스 (Hotel deLuxe)는 반려동물 친화호텔로 매우 유명하죠. 특히 푹신푹신한 애완동물 침대와 유기농 식사, 장난감, 공원 시설 그리고 마사지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뿐만 아니죠. Hotel deLuxe는 전세계 유일하게 반려동물 심리 치료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3. 헤밍웨이 손 편지
세게라 리트리트 - 케냐 나뉴키
아프리카 사파리 여행은 대부분 여행객들의 인생에서 한번쯤은 즐기고 싶은 버킷리스트에 분명히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케냐에 위치한 세게라 리트리트의 오너는 한가지 매우 이색적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바로 오너 개인 소장품으로 보유하고 있는 유명 작가 어네스트 헤밍웨이와 19세기 탐험가 데이비드 리빙스턴, 덴마크의 여류소설가 카렌 블릭센의 손 편지들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4. 향수 버틀러
로즈우드 호텔 - 북미, 사우디아라비아
로즈우드 호텔에서는 스위트에 묶는 투숙객들한테 아침마다 고객 취향에 맞는 샤넬 No.5, 불가리 블랙, 데이지 마크 제이콥스, 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톰포드, 불가리 푸어 옴므, 에르메스 테르 데르메스 등 럭셔리 향수들을 큐레이션해서 버틀러가 직접 가지고 옵니다.
5. 플로팅 브런치
아야나 스파 리조트 - 인도네시아 발리
발리의 아야나 리조트에서는 140달러에 3가지 코스로 풀빌라에서 물위에 떠다니는 럭셔리 브런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6. 디자이너 드레스 무려 대여
호텔 드 로마 - 독일 베를린
로맨틱 저녁 식사나 멋진 이벤트를 참석해야되는데 드레스를 챙겨오지 않았다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베를린에 위치한 호텔 드 로마에서는 투숙객에 한해 슈마허 디자이너 드레스 또는 이브닝 가운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죠.
7. 티 소믈리에
The Lanesborough - 영국 런던
런던의 The Lanesborough 호텔은 업계 최초로 티 소믈리에를 고용해서 고객들을 위해 여러 최고급 차 종류들을 제공합니다. 이 호텔의 수석 소믈리에인 칼 케싸브 (Karl Kessab)는 "Rose of the Orient"라는 자스민향의 녹차를 시그너쳐 티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8. 곤돌라 커플 마사지
로우스 코로나도 베이 리조트 - 미국 샌디에고
물위에서 유유히 로맨틱하게 마시지를 받고 싶다면 샌디에고에 위치한 로우스 코로나도 베이 리조트의 "곤돌라 커플 마사지" 상품을 이용해보는게 어떨까요? 리조트에 딸린 프라이빗 마리나에서 두명의 뱃사공과 두명의 전문 마사지사가 훌륭한 야외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9. 전세계 어디에서나 통일된 맞춤형 베개
포시즌즈 호텔 - 글로벌
포시즌즈 VIP 멤버들은 자신이 원하는 특정 두께, 촉감, 원단 등의 베개를 지정해주면, 전세계 포시즌즈 호텔 어디에서나 그 똑같은 맞춤형 베개를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제대로 된 VIP 특급 서비스라고 할 수 있네요.
10. 개인 피아니스트
The Goring - 영국 런던
영국 버킹엄 궁전 근처에 위치한 The Goring은 영국의 왕세자비 케이트 미들턴이 로열 결혼식을 치루기 전날 일반인으로서 마지막 밤을 보낸 호텔로 유명합니다. The Goring은 로열스위트에 숙박하는 고객들 한테 무료로 객실 안에서 개인 피아니스트의 그랜드 피아노 연주 서비스를 저녁식사 때 제공합니다.
11. 수제 비누 서비스
Viceroy Riviera Maya - 멕시코
비세로이 리비에라에서는 근처 마야 커뮤니티에서 직접 만들어서 가져오는 유기농 수제 비누들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비누 종류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데, 봄에는 멜론향 그리고 겨울에는 계피향이 만들어지죠.
12. 포르쉐 무료 시승
란초 발렌시아 리조트 - 미국 샌디에고
리조트에 투숙하면서 포르쉐도 한번 몰아보면 어떨까요? 산타페에 위치한 란초 발렌시아 스파 리조트에서는 포르쉐와 손잡고 리조트 투숙객들에 한해서 포르쉐를 무료로 시승시켜주고 있습니다. 물론 그날 타고 나갔으면 당일에 가져와야되고 하이웨이 101과 La Jolla 해변가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13. 람보르기니 공항 픽업 서비스
포시즌즈 베벌리힐스 - 미국 LA
LA에 위치한 포시즌즈 베벌리힐스에는 스위트 예약만 하면 도착하는 공항에서 람보르기니 또는 포르쉐, 페라리, 마세라티, 벤틀리 중에서 한대를 골라 짐을 싣고 직접 운전해서 호텔로 갈 수 있습니다.
14. 24캐럿 골드 아이패드
버즈 알 아랍 주메이라 - UAE 두바이
버즈 알 아랍에 체크인하는 즉시 프론트데스크에서는 호텔 로고가 새겨진 24캐럿 아이패드가 주어집니다. 투숙객들은 이 아이패드로 호텔 정보 또는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버츄얼 버틀러/컨시어지로 이용할 수 있죠. 직접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약10,200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15. 로맨스 팀
Las Ventanas al Paraíso - 멕시코 로스 카보스
이 호텔은 유명한 로맨스 팀이 따로 꾸려져 있어서 미리 예약만 한다면 연인을 위한 환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오는 캔들라이트 디너부터 마차 투어, 장미꽃 인테리어, 클래식 멕시코 기타리스트의 세레나데 등 프로포즈 컨설팅까지 하나의 로맨틱 영화로 만들어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