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누구나 손전등앱은 하나씩 다운받아서 이용하죠. 늦은 밤이나 어두운 곳을 밝히기에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하지만 가끔씩 급한 상황에서 너무 어두운데 빨리 스마트폰 손전등앱을 이용하고 싶어도 몇번의 터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불편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매우 편리한 솔루션들이 있죠 (우리가 몰랐을 뿐!). 다음은 스마트폰 손전등앱을 단번에 터치 한번 (또는 아예 만지지도 않고) 킬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전원버튼으로 키기
스마트폰 잠금 상태에서 가장 편하게 손전등을 키려면 전원버튼을 눌러서 여는 방법이 가장 좋을듯 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Power Button FlashLight/Torch"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 이 무료앱은 전원버튼을 3번 연속으로 눌러주면 손전등이 켜집니다.
2. 볼륨키로 키기
만약 전원버튼을 이용하기가 힘들다면 "Torchie-Volume Button" 앱을 다운받아 이용해보세요. 양쪽의 볼륨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손전등이 켜집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이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미리 설정을 해주셔야 됩니다.
3. 스마트폰 흔들어서 키기
굳이 버튼까지 누르지 않고 손전등앱을 이용하고 싶다면 앱스토어에서 "Shake Flashlight"를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하면 됩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면 단순히 핸드폰을 흔들어서 LED빛을 밝힐 수 있는데, 조금만 흔들려도 너무 쉽게 불이 온다고 생각이 들면 흔드는 감도를 유저 성향에 맞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4. 바탕화면에 위젯 깔기
위에 방법들은 가장 빠르긴 하지만 가끔씩 원하지 않는데도 손전등이 켜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엄청 잡아먹겠죠). 그렇다면 다음으로 빠른 방법이 위젯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Flashlight Widget" 앱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작은 위젯 하나면 설치하면 빠르고 안전하게 손전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센서를 이용해 저절로 키기
만약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무료 어플인 "Ambient LED Flashlight"를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 어플은 스마트폰 라이트 센서를 이용해서 매우 어두운 환경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불이 켜지게 설정 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