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저장공간부족을 해결할 수 있는 마술과 같은 '트릭'

만약 16기가 모델의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저장공간 부족 현상을 여러번 경험했을겁니다.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새로 찍을려고 하는데 저장공간부족 알림이 뜨면 정말 짜증나죠. 사실 인터넷상 용량을 늘릴 수 있는 '팁'들이 여럿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레딧 (Reddit)을 퍼지고 있는 이 방법은 단 5분만 걸릴뿐 아니라 따로 앱을 다운 받을 필요도 없고 귀한 사진들도 지울 필요가 없죠. 그럼 아이폰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면 아래 마술과 같은 "트릭"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1.  먼저 아이폰으로 아이튠즈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그런 다음 다운받을 최신 영화를 하나 고르면 되죠. 일단 빌려보는데 돈을 낼 일이 없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2.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직접 선택한 영화 파일 사이즈가 여러분의 아이폰에 남은 용량보다 커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이 실험에서 아이폰에 700MB가 남아있었고 어벤저스 HD 영화는 6.51GB의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War and Peace" (전쟁과 평화) 영화 같은 경우는 HD 버전이 8.86GB나 나가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되겠죠. 


3.  이제 여기서 3.99달러 짜리 렌트 버튼을 누르면, 당연히 저장공간부족 알림 메시지가 아래와 같이 뜹니다. 자 이제 끝났습니다. 애플이 여러분의 아이폰 용량을 방금 자동으로 늘려줬기 때문이죠. 그럼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4.  아이폰 '설정' 앱을 들어가서 '일반' --> '정보'로 넘어갑니다. 그럼 여기서 '사용가능 공간'이 확 늘어난 수치가 보이게 됩니다. 이 실험 폰 같은 경우는 "RENT" 버튼을 누르기 전에 700MB였는데 이제 2.3GB로 바껴있네요.


5.  그럼 다시 1번부터 3번까지 과정을 다시 시도해봅니다. 역시 또 용량이 늘면서 이제는 3.5GB가 되었네요.


 ★  한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계속 용량을 늘리다가 진짜 영화 용량까지 늘려버리기 되면, 돈이 지불되면서 영화가 다운되기 때문에 꼭 조심해야 될 것 같네요. 사실 이 마술과 같은 '트릭'은 눈속임도 아니고 진짜로 용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애플은 공식적인 답변을 미루고 있는 가운데, Reddit 전문가들에 의하면 애플 게임센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SNS 앱 등에 있는 모든 캐시 파일들을 지워서 용량을 확보하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직접 실험에서 3번까지 용량을 4GB나 늘려봤는데, 계속 하기에는 조금 조심스럽다는 점도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