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기 아까운 립밤의 다재다능한 활용법 10가지

특히 건조한 겨울에는 대부분의 여성 핸드백에 립밤 하나 정도는 굴러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잃어버려서 또 하나를 구매했다가 다시 찾게 되면 너무 오래된 나머지 버려야 할 경우도 생기죠. 보통 추운 날씨에 건조해진 우리 입술을 보호해주는데 사용되는 립밤은 다른 용도로 쓸 생각을 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립밤은 정말 숨은 만능 재주꾼이라고 할 수 있죠. 다음은 버리기 아까운 립밤의 다재다능한 활용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구두 물집 처방

신상 구두를 사서 신는것 만큼 신나는 일은 없죠. 하지만 한 번도 신지 않은 신발은 아직 적응되지 않은 내 피부에 쓸려서 물집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뒤꿈치에 립밤을 잘 발라줘서 구두를 신으면 통증이 제거되는 것은 물론 훨씬 편안하게 걸어다닐 수 있습니다.


2.  꽉 낀 반지 벗기기

반지는 손가락에 낄 때 보다 빼낼 때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죠. 이런 경우에는 보통 바로 비누를 발라 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화장실로 달려가기 전에 먼저 립밤을 반지 주변 전체를 발라줍니다. 그럼 손가락에서 훨씬 쉽게 빠져나오게 되죠.


3.  가죽 제품 관리

가죽 구두에 작은 스크래치가 생겼다면 립밤을 비벼서 금방 없앨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죽 가방이나 벨트 또는 가구가 오래되서 빛이 바래고 긁힌 자국들이 많아도 립밤으로 반짝이게 빛을 내줄 수 있죠.


4.  작은 상처 또는 벌레물림 완화

천연 립밤에는 모이스쳐라이징 효과와 피부를 완화시키는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작은 상처나 가려움 또는 벌레에 물렸을 때 립밤을 발라주면 평소보다 더 빠르고 가려움 없이 상처를 힐링시켜줄 수 있죠.


5.  눈썹 손질

립밤은 왁스 성분이 있어서 잘 휘날리는 눈썹이나 구레나룻을 손질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만약 정전기 때문에 잔머리가 헝클어져 휘날린다면 헤어브러쉬에 립밤을 조금 발라서 뿌리를 피해 머리를 빗어주면 훨씬 깔끔한 룩을 완성시킬 수 있죠.

6.  코감기 완화

감기에 걸려서 지속적으로 코를 풀어주면 코 주변의 피부가 엉망이 되어버립니다. 그렇다면 립밤으로 코 주변을 발라주세요. 빨갛게 부어올라 아팠던 코 주변이 완화되면서 촉촉한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멘솔 립밤은 오히려 가려움증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해주는 것이 좋죠.


7.  촛불 대용

역시 립밤은 왁스의 끝장판이죠. 립밤에 성냥을 한개비 꽂아서 불을 지펴주면 오랫동안 타오를 수 있는 촛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망가진 지퍼 고치기

립밤에는 왁스 외에도 기름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중간에 막힌 옷 지퍼를 고치는데 효과적이죠.


9.  향수 향기 오래 지속

향수를 뿌리는 손목이나 목 주변에 립밤을 약하게 발라주면 향수 향기가 강하고 더 오래 지속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10.  신발 끈 꽉 조이기

신발 끈 재질에 이상이 있어서인지, 계속 묶어도 잘 풀려지는 신발들이 있습니다. 특히 얇은 신발 끈이 달린 구두들이 그런 경우가 많죠. 그렇다면 신발 끈을 두 번 묶은 다음 립밤을 충분히 발라주면 됩니다. 다음은 그 신발을 신고 걸어주기만 하면 저절로 신발 끈이 서로 조여지게 되어 쉽게 풀리지 않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