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검색 비공개]내 글 검색차단 하는법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 - 페이스북글 검색노출 차단하는 방법



이번 주 목요일에 페이스북은 "Search FYI"라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는데요, 여러분 개개인을 포함한 모든 페이스북 유저들이 여태까지 올렸던 글들에 한해서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어서 검색창에 "야구 플레이오프"를 검색해보면, 먼저 인기순으로 뉴스 기사들이 뜨고, 그 다음에 "야구 플레이오프" 키워드를 담은 페이스북 친구 글들이 뜨고,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전체 이용자들 중에 그 키워드를 사용한 글들을 차례데로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이 "Search FYI" 기능은 어떻게 보면 양날의 검이라고 할 수 있죠. 페이스북을 통해서 더 타겟층을 향한 다양하고 많은 검색을 하고 싶다면 좋은 기능이고, 아무나 3년전에 내가 아무생각 없이 올린 글을 랜덤한 검색을 통해서 노출 된다는 것을 생각 하면 정말 최악의 기능이죠. 그렇다면 내 예전 글들을 페이스북 검색차단하고 비공개로 돌려 놓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행이 검색노출을 막을 수 있는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 방법은 존재하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페이스북 상단 오른쪽에 메뉴로 들어가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공개 범위" 클릭




그럼 일단 앞으로 올릴 게시물들에 대해서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로 돌려놔봅니다. "전체 공개"로 되어 있을 경우, 모든 유저들이 여러분의 글들을 검색 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만" 또는 "친구의 친구"를 선택해 주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예전 글들을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로 만들어 놓치요. 오른쪽에 "과거 게시물 제한"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바로 "이전 게시물 제한"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죠.



TAG: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 검색노출 방지, 검색 차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