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마다 다른 신기한 군 경례 방법 8가지


경례는 상대방이나 국가에 대한 예의를 하나의 제스쳐 또는 액션으로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군에서는 보통 상관에게 인사할 때 또는 예우를 갖출 때 경례를 하게 되죠. 우리나라 육군만 해도 가장 자주 사용되는 "충성!" 외에 여러 개성 넘치는 구호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례할 때 손 모양은 일반적으로 모두 통일되어 있죠. 그렇다고 다른 나라들도 우리나라와 같은 포즈로 경례를 할까요? 다음은 나라마다 다른 신기한 군 경례 방법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대한민국 국군

우리나라는 팔꿈치에서 손가락 끝까지 일자가 되게 하여 손바닥이 전혀 보이지 않는 식으로 경례합니다. 참고로 미군도 다 똑같은 모습으로 거수경례를 하죠.


 2.  영국 육군

영국 육군은 손바닥이 정면으로 보이도록 경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3.  일본 해군

일본 해군은 선내가 좁았기에 경례를 제대로 할 수가 없어서 이렇게 팔꿈치의 각도를 현저히 좁혀서 발전 되었다고 합니다.

 4.  폴란드 육군

폴란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거수경례로 유명하죠. 아래와 같이 셀카를 찍을 때 '김치'하는 모양으로 두 손가락을 정면으로 내세우면서 경례를 합니다.


 5.  멕시코 육군

알바니아 국왕 조구 1세가 고안한 '조그식 경례'는 우리나라 국군 내에서도 총을 특수하게 파지한 경우에 이런식으로 하는 규정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멕시코 육군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거수경례죠.


 6.  콜롬비아 여군

멕시코의 이웃나라 콜롬비아 역시 '조그식 경례'를 따릅니다. 다만 멕시코와는 다르게 팔 높이를 목 부분 까지 끌어올리죠.


 7.  중국 경찰

중국 인민해방군 소속 군경찰 부대는 다른 중국내 육군과는 다르게 큰 구호를 외치고 아래와 같이 주먹을 불끈 쥐어 거수경례를 합니다.


 보너스.  미국 헐리우드

군 또는 전쟁을 다루는 영화에서는 좀 과장된 장면들이 추가됩니다. 경례 역시 이를 피해가지 못하는데요, 헐리우드에서는 경례 후 손을 내리는 모션에 포인트를 준다고 하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