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이 하루만에 푸쉬업 1000개 했을때 생긴 변화

오늘은 "일반인이 하루동안 푸쉬업 1000개 했을 때 생기는 놀라운 변화"에 대해 주목해볼까 합니다. '작은 도전이 작은 변화를 만듭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하루 푸쉬업 1000개 하기'를 도전한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하루 동안 푸쉬업 1000개가 가능할까?'라는 원초적인 호기심에서 이러한 도전을 시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직접 도전 과정을 유투브로 제작하여 후기까지 상세하게 남겨주었습니다. 하루동안 푸쉬업 1000개 하는 것이 실제로 가능했는지, 그리고 가능하다면 신체에 어떠한 변화가 나타났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오늘의 주인공은 "4주 동안 매일 팔굽혀펴기 150개 하기"를 실천하여 유투브에서도 많은 화제를 낳았던 '작은 도전'님 입니다. 조회수 백만뷰를 돌파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영상이죠. 이 분이 이번에는 '하루에 푸쉬업 1000개 도전하기'를 시도하셨는데요. 이를 도전하게 된 계기는 우연찮게 보게 된 배우 차인표씨의 운동 경험담때문이었습니다.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에서 차인표씨는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변화시켜준 것이 '푸쉬업 1500개'였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유투브에서 푸쉬업 관련 영상을 찾아보다가 이 영상을 우연히 보게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영상을 보면서 "차인표 대단하다. 멋있다"라는 생각과 동시에 "나도 한 번 해보고 싶다"라고 동기 부여 또한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차인표 푸쉬업 1500개' 경험담에 대해 '허언증이다', '말도 안된다'라는 비난 일색의 댓글들 때문에 더욱더 실제로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일반인은 절대로 못한다'는 댓글에는 시도해보기도 전에 포기하는 자세에서 안타까움을 느끼기도 했다는 '작은 도전'님입니다. "어떤 일이든 못한다고 믿으면 시도조차 하지 않기 때문에 진짜 못하지 않을까요?"라는 의구심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그의 도전기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작은도전님은 10개하고 쉬고, 다시 10개를 하는 방식으로 100개씩 끊어 1500개 푸쉬업에 도전하였습니다. 처음 푸쉬업 100개까지는 수월하게 도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0개까지도 조금 지치기는 했지만 충분히 할만한 운동이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푸쉬업 300개부터는 한계치에 도달한 것처럼 느껴졌다"고 솔직히 밝힌 '작은도전'님입니다. 사실 푸쉬업은 초보자들에겐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상체를 단련할 수 있는 최고의 가슴운동이지만 가장 어려운 운동이기도 하죠.


▼400개를 도전할 때는 힘이 들기는 했지만 심리적인 만족감이 높았다고 합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푸쉬업 400개를 해본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라고 솔직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근육이 많이 지치기는 했지만 그만큼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기에 이를 원동력으로 하여 도전을 계속해 나갔습니다.


▼500개까지 하고 나서는 3-4시간을 쉰 후 600개에 도전하였지만 체력이 회복되었다는 느낌보다는 여전히 버겁고 힘들다는 느낌을 먼저 받았다고 합니다. 이쯤되니까 푸쉬업을 한 개, 한 개할 때마다 근육에서 통증이 느껴졌다고 하네요. 700개를 채우면서는 체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눈이 풀릴 지경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영상을 통해서도 체력이 떨어진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800개를 목표로 푸쉬업을 할 때는 체력적으로는 이미 한계에 도달했기 때문에 정신력이 많이 요구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는 "다시 푸쉬업을 하기위해 손을 땅에 대는 그 자체가 두려울 정도"였다고 하는데 상상이 되시나요? 마치 군대야간행군할 때 정신력으로 버티던 생각이 났다고 하네요. 마지막 100개를 눈앞에 두고는 '100개 남았다'라는 기쁨보다 '이걸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고 합니다. 


▼1000개를 완수한 소감은 한마디로 "너무너무 힘들다"였습니다. 절대적으로 쉬운 도전은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그야말로 악으로, 깡으로 도전을 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푸쉬업 1000개를 도전한 것의 가장 큰 의미는 "안된다고 생각했던 것을 해냈다"라는 것입니다.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도전에 임했다는 것이 이번 도전을 완수할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었던 것 같습니다. 


▼"자신의 한계를 긋지 말고 도전해 보는 것"이것이 이번 도전을 통해 얻은 가장 값진 교훈이 아닐까요? '작은 도전'님은 자신이 도전하고 실천하는 운동 영상들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도전자체에 자극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작은 도전들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실천해 보여주면서 다른 사람들의 운동에 도 동기부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는데요.

(작은도전님의 유튜브 원본 영상)


▼덧붙여 "할 수 있다"라는 믿음을 가지고 모든 일에 도전해 나간다면 비단 운동뿐만 아니라 인생의 여러가지 고비들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용기를 주고 있는 '작은 도전'님입니다. 끝으로 "도전 정신과 끈기가 인생에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요?"라고 메세지를 던져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작은 도전'님의 영상은 운동 동기부여로서도 좋은 콘텐츠이지만 사람들에게 도전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뭉클하고 따뜻한 콘텐츠가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양질의 영상을 계속 찍어주시길 바라며 응원의 박수를 보내겠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작은도전'님과의 동의하에 만들어진 콘텐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