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에게 득이되는 ‘베이비샴푸’의 만능 활용법 10가지

베이비 샴푸는 종류도 다양할뿐만 아니라 순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일반 비누를 사용하지 못할 때 대신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인용 샴푸에는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만 베이비 샴푸에는 훨씬 덜 해로운 양성계면활성제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즉, 베이비 샴푸는 머리카락이나 피부에 해를 끼치지 않으며 다양한 용도에 사용하기 안전하다는 뜻인데요. 사용하기 간편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베이비 삼푸, 여러분의 화장실에 하나쯤은 구비해 놓는 것이 어떨까요? 이제부터 아기만을 위함이 아닌, 오히려 성인에게 득이 되는 ‘베이비 샴푸’를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발 관리에 좋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발과 다리에 거품을 낸 소량의 베이비 샴푸를 바르고 레깅스와 양말을 신고 잠을 청해봅니다.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매체 팝슈거에 따르면 이러한 방법으로 부드럽고 좋은 향이 나는 발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2.  가죽 제품들을 빛나게 만든다. 

지갑이나 신발, 소파 어디든 사용 가능합니다. 소량의 베이비 샴푸를 깨끗하고 부드러운 천에 묻혀 부드럽게 두들겨 보세요. 허핑턴포스트에서는 베이비 샴푸가 순한 세안제와 보습제 성분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가죽 제품을 관리 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3.  메이크업 브러쉬 청소 

팝슈거에서는 약간의 물과 베이비 샴푸 한 방울을 섞어서 메이크업 브러쉬를 마사지 하듯이 청소하길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 철저히 씻어내면 다음부터 위생적인 메이크업 브러쉬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죠.



 4.  세안제로도 만점 

메이크업 브러쉬를 깨끗이 하는데 사용된다면 세안제로도 훌륭하겠죠? 순한 베이비 샴푸는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아 눈 화장을 지우는데 아주 좋습니다. 화장솜에 따뜻한 물과 베이비 샴푸 한 방울로 눈 화장을 지워보세요. 전혀 부작용 없이 효과 만점입니다.



 5.  애완동물 샴푸로도 사용 가능하다. 

많은 애완동물은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 샴푸에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허핑턴포스트는 수의사로부터 값 비싼 동물용 샴푸를 매번 구입하는 대신 베이비 샴푸를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는군요. 


 6.  반창고를 통증 없이 땔 수 있다.

때로는 반창고를 때는 것이 가장 고통스러운데요. 먼저 반창고 주위에 베이비 샴푸를 문지르고 샴푸가 스며들 충분한 시간을 줍니다. 이것은 반창고의 접착제 부분을 녹여 통증 없이 부드럽게 땔 수 있도록 한다고 하는군요. 



 7.  속옷 빨래에도 제격이다. 

몸과 바로 닿는 속옷 같은 재질을 세탁할 때는 강한 성분의 세제를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신 물 한 컵과 베이비 샴푸를 섞고 빨래해 보세요. 피부 트러블 걱정 없이 깨끗하게 된답니다. 



 8.  손 비누로 사용 가능하다. 

해외 온라인 매체 비타코스트에 따르면 베이비 샴푸는 부드러운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더 효율적으로 손세정에 좋다고 합니다. 



 9.  효과적인 얼룩제거

이미 앞서 가죽 관리에 베이비 샴푸가 좋다고 언급해드렸는데요. 카펫이나 가죽소재의 가구에 묻은 얼룩을 지우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베이비 샴푸를 약간 따뜻한 물로 섞어서 가볍게 얼룩에 문지르고 몇 분간 둔 다음 깨끗한 천으로 닦아내면 끝입니다. 



 10.  면도크림 대용 

일반적으로 사서 쓰는 면도크림은 값도 터무니 없이 비싸고 환경에도 그닥 좋지 않습니다. 팝슈거에서는 남성이나 여성 상관없이 면도크림 대신 베이비 샴푸를 사용하도록 추천하는데요. 순한 성분은 민감한 부위에 좋기 때문에 마음껏 거품을 내어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군요. 


자녀가 있든 없든 화장실에 베이비 샴푸 하나쯤은 사치가 절대 아닙니다. 베이비 샴푸는 꼭 화장실의 필수품은 아니더라도 좋은 가성비와 높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혹시 당신만의 베이비 샴푸 활용법,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꼭 좀 공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