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판매가 가능한 12가지 어이없는 아이템과 꿀팁

이베이 판매가 가능한 12가지 어이없는 아이템 & 꿀팁



이사를 해야되거나 집안에 쌓인것들이 많아서 좀 정리를 하고자 할때 중고나라 또는 길거리 벼룩시장 같은 야드세일 (yard sale)에 내놓을 때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래도 웬만하게 작동이 되거나 번번한 물품들을 올려야지, 않그러면 욕만 바가지로 먹고 팔지도 못할 때가 많죠. 다행히 우리는 또 하나의 훌륭한 옵션인 이베이 판매가 있습니다. 오픈마켓이면서도 경매사이트고 또한 중고나라와 같은 쇼핑몰인 이베이는 정말 각종 제품들이 올라와 있는데요, 그 중 정말 어이없지만 합법이고 살 사람들이 있는 아이템 1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빈 상자 (박스)

우리나라에서 새벽에 아저씨들이 리어카를 몰고와서 박스 상자들을 수거해가는 모습을 이베이 판매에서 상상해서는 안되죠. 보통은 박스 용도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예를 들어서 신발 상자나 아이폰 상자 등은 좋은 값이 매겨집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인형이 들어있던 박스들은 무려 10만원 가까이 나가네요.




2.  코드

오래된 핸드폰 충전기부터 게임기나 노트북 / 컴퓨터 파워코드, 그리고 카메라 코드도 잘 팔리는 편입니다. 물론 만족스러울 정도의 가격은 아니지만 어차피 버릴 예정이었으면 팔아 해치우는것이 좋겠죠? 이러한 아이템들은 크기와 무게가 작기 때문에 배송도 쉽게 되는 편이죠. 오늘 들어가보니까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 충전 코드가 5천원에 팔렸더군요. 그냥 오래되서 버릴뻔한 코드 덕분에 그 유저는 5천원을 챙기게 되었습니다.




3.  사용 설명서 (매뉴얼)

요즘은 대부분의 사용 설명서를 온라인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빈티지 매뉴얼이나 오래된 기기의 일반 매뉴얼들은 온라인에 없는 경우가 많죠. 이 때문에 오래된 사용 설명서들은 소량의 가격에 이베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4.  설치용 CD

일단 여러분의 프린터가 곧 죽을거라고 예상한다면 그 프린터 드라이버가 들은 CD를 올려놓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실 아직 인터넷에 올라오지 못한 예전 드라이버들이 많은데요, 드라이버 뿐만 아니라 일반 설치용 CD들도 오랜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필요로 합니다.




5.  기프트 카드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 기프트 카드 매매는 원래 가고 싶지 않은 (또는 사용하고 싶지 않은) 기프트 카드를 판매하는 형식이었는데, 이제는 다른데서 구입하지 못하는 기프트 카드들을 찾아서 올리는 경향이 많죠. 그래도 자신이 쓰지 않을 기프트 카드를 조금 가격을 내려 이베이 판매에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6.  리모콘

만약 어떤 실수로 TV가 고장 났거나 너무 오래되서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한다면 거기에 딸려있는 리모콘을 TV와 함께 버리지 말고 이베이 판매에 가치가 있는데 먼저 확인을 해보세요. 반대로 TV는 멀쩡한데 리모콘이 고장나서 찾는 고객들도 많습니다.




7.  고장난 전자제품

고장난 핸드폰이나 노트북, 게임기, 믹서기 등은 의외로 이베이에서 고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 이 물건들을 올릴 때, 꼭 작동이 안된다는 점과 부품만을 위해서 판매한다는 것을 부각시켜 줘야 합니다. 실력만 된다면 진공청소기나 컴퓨터를 다 열어서 정말 값나가는 부품만 골라내서 팔아도 되죠.




8.  솔방울

10개의 큰 솔방울을 6,000원의 가격을 구매하는 사람들도 있군요. 큰 솔방울이 나는 지방에 살면, 이렇게 꼭 해보세요. 일단 무료고 가벼우며 여러 크래프트 아티스트, 인테리어 디자이너, 또는 수집가들이 찾는 품목중에 하나입니다.




9.  빈 두루마리 화장지 각

심한 농담같이 들릴수 있지만 사실입니다. 빈 두루마리 화장지 각을 100개 정도 모아놓은 묶음을 이베이 판매 가격 5만 원이 붙어있네요. 이 화장지 각들은 아이들을 위해 만드는 크래프트에 훌륭한 재료로 사용된답니다. 어차피 화장지 다 사용하고 버리는 이 각들을 유용하게 돈도 받으면서 파는것이 좋겠죠? 




10.  화장품 샘플

백화점이나 명동 거리를 다니면 수없이 받는 화장품 샘플들 있죠? 이베이에서 꽤 인기있는 제품군에 속합니다. 다만 벌크로 올리고 정확한 품명과 유통기한 등을 기재해줘야 됩니다.




11.  빈 향수병

이베이 판매되는 사용이 끝난 빈 향수병들은 크래프터들이나 웨딩플래너, 그리고 인테리어 디자이너들한테 인기있는데요, 생각보다 가격도 꽤 쎄죠. 




12.  빈 계란각

어의없고 믿기지가 않겠지만 빈 계란 각도 이베이에서 판매가 된답니다. 일단 크래프트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들이 재료로 많이 사용하고, 단순히 계란을 다시 담는 용기로 재활용하는 업체들도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