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미러링 어플 무료 사용 방법 2가지

아이폰 미러링 어플 무료로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방법 2가지


아이폰을 데스크탑 컴퓨터에 미러링 하면 쉽게 스크린캐스트도 할 수 있고 모니터 프로젝터에 올려서 발표도 할 수 있죠. 안드로이드는 꽤 쉽게 컴퓨터 모니터로 볼 수 있지만 아이폰은 탈옥을 하지 않는 이상 직접 돈을 들여 어플을 구매햐야 될 경우가 생깁니다. Mirroring360이나 리플렉터2 (Reflector 2)와 같은 아이폰 미러링 어플들이 유료로 다운받을 수 있지만 대부분 15달러 이상 지불해야되죠. 그래서 저는 불법도 아니고 탈옥도 아닌 방법으로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미러링 어플 두가지와 그 사용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앱은 아이툴즈 에어플레이어 "iTools Airplayer" 그리고 두번째 앱은 론리스크린 (LonelyScreen)입니다. 참고로 아이툴즈 에어플레이어는 모두 중국어로 되어있는데, 아래 단계별 설명이 있기 때문에 전혀 걱정 할 필요가 없죠. 



아이폰 미러링 어플 #1 

아이툴즈 에어디스플레이 | iTools Air Display

아이툴즈는 아이폰 관리어플로 영어와 중국어 모두 지원하지만, 아이폰 미러링 어플로는 개별 프로그램인 에어플레이어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스텝들을 잘 따라주세요.


▼스텝 1: 아이툴즈 웹사이트 (http://pro.itools.cn/airplayer)에 가서 아래 보이는 스크린샷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텝 2: 6메가짜리 파일이 다 다운로드된 후 "Airplayer.zip"를 알집으로 풀어서 EXE 파일을 실행시켜줍니다.



▼스텝 3: 설치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가장 먼저 iOS 버젼을 물어봅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아이폰의 iOS 버젼을 선택해주세요.



▼스텝 4: 처음으로 이 아이폰 미러링 어플을 설치하신다면 설치창에서 튜토리얼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냥 하단 오른쪽의 화살표 표시를 눌러주면서 중국어 설명을 넘겨줍니다. PC 설정에 따라, 중간에 방화벽 접근을 허용할거냐고 물어보는 창이 뜰수도 있는데 "허용"을 눌러주세요.




▼스텝 5: 이제 아이툴즈 에어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됬으면 iOS 기기와 연결할 차례입니다. 먼저 아이폰과 컴퓨터가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있도록 확인합니다. 그런다음 스마트폰 아래 콘트롤센터를 불러온 후 "에어플레이" (AirPlay)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텝 6: 에어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아이툴즈 (iTools)와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이 뜹니다. 그럼 여기서 "미러링" 옵션을 켜고 "완료"를 눌러주시면 이제 아이툴즈를 통해서 여러분의 아이폰 스크린을 컴퓨터 화면에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크린 핀 옵션이나 녹화 기능들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이툴즈 에어플레이는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 같은 악성코드가 전혀 없는 깨끗한 어플입니다. 하지만 만약 중국어로 되어있고 괞히 미심쩍으면 아래 훨씬 단순한 론리스크린을 사용해보세요.



★ 아이폰 미러링 어플 #2 

론리스크린 | LonelyScreen

론리스크린은 심플하면서도 무료로 다운받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미러링 어플입니다. Cnet의 다운로드닷컴에서 아래 링크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download.cnet.com/LonelyScreen-AirPlay-Receiver/3000-18511_4-76471653.html




다운받은 파일을 설치하면 바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iOS 기기의 에어플레이 (AirPlay) 서비스에 론리스크린을 찾을 수 있는데요, "미러링" 옵션을 켜주고 완료를 누르면 바로 컴퓨터 화면에 여러분의 아이폰 화면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만약 녹화를 하고 싶다면 외부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야되고 여러 추가 기능들은 제한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