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가 가장 많은 브랜드 톱19

페이스북은 그 인기와 글로벌 도달율 덕분에 소셜네트워크 (SNS)에서 가장 이용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광고주들과 마케터들은 물론 브랜드들은 페이스북 페이지의 힘을 알아보고 엄청난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죠. 2014년 초, 3만개의 페이스북 페이지들이 분석되었는데, 브랜드들이 올린 콘텐츠 중에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들을 조사했습니다. 이 중에서 역시 이미지 콘텐츠가 75%나 차지했고, 가장 많은 좋아요와 공유를 받았죠.


페이스북 페이지는 사실 유명 연예인들과 스포츠선수들부터 국제기구, 대기업/중소기업, 관심중심 커뮤니티까지 여러 부류들이 만들어져 있는데, 여기서는 프로덕트 (제품) 브랜드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순위를 매겨봤습니다. 다음은 유명 통계 사이트인 스타티스타 (STATISTA)가 공개한 2015년 10월에 수집된 베스트 19 제품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수치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가 가장 많은 브랜드 톱19



재미있게도 19개 브랜드 중 9개가 식음료 카테고리로 가장 많았고 IT관련 카테고리가 7개로 2위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브랜드로서는 삼성 모바일 USA가 2,554만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로 16위에 올랐는데, STATISTA가 실수로 누락했는지 모르겠지만 삼성 모바일 페이스북 페이지 (facebook.com/SamsungMobile) 좋아요는 4,202만으로 위 통계에서 5위를 기록했겠군요.

전 세계 톱 제품 브랜드의 인기도를 해외 연예인 또는 스포츠스타들과 단순 비교를 해본다면, 레알마드리드의 간판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억800만 좋아요로 코카콜라를 가볍게 누르고 미국 래퍼 에미넴의 경우 9,231만 좋아요로 코카콜라에 살짝 못미치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죠. 물론 제품 브랜드 페이지의 팬들이 많다고 단순히 매출과 이익이 평행으로 따라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인기도는 물론 각 브랜드가 SNS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있는지 단적으로 보여준다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