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무인자동차에 엄청난 투자를 하는 이유

 우버 - UBER 

무인자동차에 엄청난 투자를 하는 이유는 뭘까?



The Verge에 따르면 우버는 아리조나 대학과 무인자동차를 최적화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매핑(지도화)과 카메라옵틱 기술을 개발하는데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버의 R&D팀은 아리조나 대학 연구기관과 함께 렌즈 디자인과 무인자동차 안전성능 향상등에도 추가 투자로 합동 연구팀을 꾸렸다고 하네요. 


무인자동차는 주변 상황을 이미지화 시켜주고 장애물을 피하는데 있어 고급 카메라와 센서기능들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리조나 주지사측에서는 우버가 벌써 여러 무인자동차를 개발해서 아리조나 대학 연구소에서 실험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우버는 그 어느 업체보다도 무인자동차의 개발과 상업화를 통해 이득을 볼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만약 우버가 현재 지불해야되는 택시기사들 대신 무인자동차로 우버 서비스를 진행한다면 경비를 훨씬 줄일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차량보다도 더 저렴한 옵션이 될것으로 봅니다. 올해 초, 자산관리 업체인 ARK Invest가 우버의 가격을 비교한 그래프를 발표했는데요, 아래 보시면 우버X(UberX) 택시 서비스가 1 마일에 $2.15정도 나오는데 무인자동차는 이용고객들이 기존 택시비의12%도 안되는 1마일 당 25센트만 지불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만약 우버가 무인자동차를 이용해서 이정도로 가격을 맟출 수 있다면 고객들인 우리는 너무 좋겠지만 자동차 업계로서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될 수 있지요.  바클레이(Barclays) 애널리스트의 분석에 따르면 우버나 리프트(Lyft)같은 자율 택시 서비스가 계속 활성화 되면 추후 25년 동안 미국 자동차매출의 40%가 감소할 거라고 바라봤습니다. 정확하게 한대의 자율 택시가 9대의 개인 승용차를 대체할 것이라고 합니다.




우버는 이번에 맺은 아리조나 대학 파트너쉽 외에도 다수의 무인자동차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얼마전 피츠버그에 로봇공학(Robotics) 센터를 설립한 우버는 공대로 유명한 카네기멜론 대학교에서 여러 로봇연구원들을 영입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포텐과 가능성을 보고 있는 무인자동차 사업에 우버는 연구개발에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고 대중화를 위해 법과 규정 관련된 로비도 투자를 계속 할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